JTBC 최강야구, '2023 뉴트리디데이 일구대상' 선정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3.11.17 11: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JTBC 제공
한국 프로야구 OB 모임인 사단법인 일구회(회장 김광수)는 '2023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수상자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일구대상에 JTBC 프로그램 '최강야구'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일구회는 "'최강야구'는 야구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지만, 주된 시청자는 야구팬만이 아니다. 오히려 야구를 잘 모르는 이들이 더 많이 보고 즐기고 있다고 한다. 많은 이에게 야구에 대해 알리는 야구 홍보대사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야구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고, 그것이 일구대상 수상자로 결정된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언론 매체와 팬의 관심을 다소 받지 못하는 아마추어 야구 현실에서 '최강야구'와의 경기는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많은 이의 관심을 받으며 경기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무대이기 때문이다. 아마추어 선수가 많은 이의 관심을 받고, 그 관심이 프로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6월 6일 첫 방송된 최강야구는 기본적으로 프로에서 은퇴한 선수들을 중심으로 독립리그와 대학·고교, 그리고 프로 퓨처스팀과 경기를 펼친다. 한 시즌에 30경기를 치러 승률 7할을 달성하지 못하면 프로그램이 폐지되는 형식이다. 그렇기에 은퇴 선수들은 물론이고, 그들과 함께하는 독립리그와 대학 선수들도 진지하게 연습에 임하고 경기에 나선다. 야구 그 자체에서 나오는 진지함과 성실함이 웃음과 감동의 요소가 되고 있는 것이다.

김광수 일구회 회장은 최강야구의 일구대상 수상에 대해 "야구의 재미를 많은 이에게 알려줘 야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야구의 사회적 영향력 확대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2023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8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리베라호텔 3층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다. IB 스포츠 채널과 네이버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2023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최고 타자와 최고 투수 등 9개 부문의 수상자는 11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