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일본 오키나와 국제교류전 참가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3.12.13 12:18
  • 글자크기조절
image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사진=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 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오키나와에서 개최되는 한·일 국제교류전에 참가한다고 연맹이 13일 밝혔다.

이번 대표팀은 전국에서 선발된 김달우(경남 함안BC)를 포함한 70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나뉘어 오키나와 지역 대표팀과 국제교류전을 갖는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2013년 일본 마쯔야마시에서 첫 국제교류전을 시작했으며 이번 선수단은 16기 대표팀으로 일본 오키나와야구협회와 교류 협력을 맺고 지역 대표팀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그동안 연맹 대표팀을 거쳐 현재 프로야구 선수로 활동 중인 선수는 최승용(두산 베어스), 오상원(키움 히어로즈), 권동혁(LG 트윈스), 박지호(두산 베어스) 등이 있고 박건우(충암고2), 임진묵(경기상고2)은 내년 KBO 신인 지명 후보로 꼽히고 있다.

이번 대표팀 총감독으로 발탁된 권오현 감독(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은 "저희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유소년야구 선수들에게 해외에서 야구 경기를 통해 실력도 증진하고 견문을 넓혀 주고자 한다. 또한 겨울에도 따뜻한 오키나와에서 야구 이외에 다양한 외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