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뉴진스·세븐틴·스키즈·임영웅, AAA '대상'..뉴진스 6관왕 '최다'[2023 AAA][종합]

AAA특별취재단 필리핀 / 입력 : 2023.12.14 22:45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대상-올해의 배우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임성균


배우 이준호, 가수 뉴진스, 세븐틴과 부석순,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이 '2023 AAA'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아시아의 배우와 가수들이 대거 참석, 필리핀 현지를 열광케 했다. 이날 시상식은 가수 강다니엘, 그룹 아이브 장원영,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2023 AAA' 대상은 이준호(올해의 배우), 뉴진스(올해의 가수), 세븐틴(올해의 앨범), 뉴진스(올해의 노래), 스트레이 키즈(올해의 스테이지), 세븐틴 부석순(올해의 퍼포먼스), 임영웅(올해의 팬덤)이 수상했다.

이준호는 AAA 올해의 배우상, AAA 핫트렌드상, AAA 인기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이준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의 배우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준호는 "작년에는 '옷소매 붉은 끝동'이란 드라마로 이 상을 수상했는데, 올해는 '킹더랜드'라는 드라마로 상을 받게 돼 기쁘고 떨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배우로서 사랑받는 작품으로 연기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소중한 기회다. 그 기회를 갖게 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싶다"며 "우선 '킹더랜드' 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또 지금 함께 방송을 보고 있을 가족한테도 감사하다. 어머니, 아버지 절대 아프지 마시고 앞으로 더욱더 행복하게 같이 살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준호는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고 공부해서 이 상에 걸맞은 멋진 배우로서, 연기로서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2023년이 다 지나갔는데 이루고 싶으셨던 것 다 이뤘으면 좋겠고, 그러지 못해도 2024년에 다 이룰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이른 감이 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셔라"라며 "팬 여러분들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전했다.

image
그룹 뉴진스가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대상-올해의 가수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임성균


그룹 뉴진스는AAA 올해의 가수상, AAA 올해의 노래상, AAA 페뷸러스상, AAA 베스트 초이스상, AAA 아시아셀러브리티상, AAA 핫트렌드상 등 6개의 트로피를 안으며 최다관왕의 영광을 차지했다. 특히 뉴진스는 대상 부문인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노래상 2관왕의 대기록을 썼다.

뉴진스는 수상 소감으로 "저희가 대상을 두 개나 받을 줄 상상도 못했는데 이렇게 큰 상 받게 돼서 감사하다.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분들이 역시 버니즈 여러분이다. 저희가 데뷔했을 때부터 힘이 돼줘서 고맙다. 멤버들, 항상 서로에게 힘이 돼줘서 고맙다. 어도어 관계자분들 감사하다. 큰 상 받은만큼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해 드리는 뉴진스 되겠다"라고 했다.

image
그룹 세븐틴이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대상-올해의 앨범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세븐틴은 AAA 올해의 앨범상을 받고 "가장 먼저 캐럿들! 너무 감사하다. 이 상은 우리 캐럿분들이 없었으면 받지 못했을 거다. 우리 멤버들, 앨범 만드느라 고생한 우리 우지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다"라며 "저희 플레디스 식구 여러분께 감사하다. 부석순이 상 받았을 때 저희가 영지 얘기를 깜빡했다. 영지가 없었다면 부석순이 대상을 받을 수 없었을 것 같다. 영지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했다.

세븐틴은 유닛 부석순으로 AAA 올해의 퍼포먼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부석순은 "정말 캐럿을 생각하면서 무대를 준비했는데 감사하다. 부석순이 대상을 받을 줄은 몰랐는데 감사하다"라며 "'거침없이'부터 '파이팅 해야지'까지 저희가 좋은 기운을 많이 나눠드린 것 같다. 저희 부석순이 내년에도 컴백한다. 컴백하게 된다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부석순은 "저희 함께 해주신 스태프분들 너무나 감사드린다. 우리 캐럿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AAA에 매년 세븐틴 멤버들과 참석했는데 올해는 부석순으로 참석했다. 저희 팀이 단체로 미쳐있고 웃기는 멤버들로 만들어졌는데 좋은 퍼포먼스 보여드리겠다. 하이브 식구분들 감사드리고, 내년엔 '하이부석순'으로 기획해 보려고 한다. 행복은 부석순!"이라고 덧붙였다.

image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대상-올해의 스테이지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image
가수 임영웅이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대상-올해의 팬덤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임성균


AAA 올해의 스테이지상 주인공인 스트레이 키즈는 "AAA 관계자분들 감사하다. 박진영 PD님을 비롯한 JYP 식구분들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올 한 해 두 개의 앨범으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 전 세계 투어를 돌면서 많은 팬들을 만나면서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은데 8명이 음악이라는 걸 시작했을 때부터 잃지 않는 하나가 있는데 음악에 대한 진심이다. 그 모습 꾸준히 보여주는 스트레이 키즈 되겠다. 스테이(스트레이 키즈 팬덤명)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AAA 올해의 팬덤상을 받은 임영웅은 "너무 행복하다. 상 이름에 이렇게 '팬덤'이란 문구가 들어가니 기분이 좋다. 우리 영웅시대 덕분에 제가 하루하루를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오늘 여기 와주신 영웅시대 여러분들 감사하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고 말했다.

image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 베스트 뮤지션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임성균
image
배우 문상민이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 신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임성균
image
배우 이은샘이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AAA 신인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임성균


제로베이스원, 문상민, 이은샘은 AAA 신인상을 수상했다.

'2023 AAA'에서 수상을 차지한 배우와 가수들은 서로의 분야를 넘어 함께 축하하고 무대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상식을 한껏 흥겹게 만들었다.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모인 '2023 AAA'는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거듭났다.

'2023 AAA'에는 한해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빛낸 총 34팀의 가수, 22팀의 배우가 참석해 축제의 장을 펼쳤다. 가수 부문 참석자로는 권은비, 김재중, 뉴진스, 더보이즈, 드림캐쳐, 딘딘, 라필루스, 루네이트,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세븐틴 부석순, 스테이씨, 스트레이키즈, 악뮤, 야오천, 애쉬 아일랜드, 엔믹스, 원어스, 이영지, 임영웅, 제로베이스원, 케플러, 킹덤, 템페스트(TEMPEST), 폴 블랑코, 호라이즌, 휘브, ATBO(에이티비오), BEN&BEN, ITZY, KARD, Sakurazaka46, SB19, &TEAM(앤팀)이 이름을 올렸다.

배우 부문으로는 김선호, 김세정, 김영대, 김지훈, 문가영, 문상민, 수호, 안동구, 안효섭, 유선호, 이동휘, 이은샘, 이준영, 이준혁, 이준호, 재찬, 정성일, 차주영, DANIEL PADILLA(다니엘 파딜라), KATHRYN BERNARDO(캐스린 버나도), MELAI CANTIVEROS-FRANCISCO(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 SAKAGUCHI KENTARO(사카구치 켄타로)가 참석해 '2023 AAA'를 빛냈다.

'2023 AAA'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한국 독점으로 생중계됐다. 필리핀은 Lazada Philippines (라자다 필리핀), 일본 hulu(훌루) 등 전세계에 생중계됐다.





다음은 2023 AAA 수상자 명단







▲ AAA 올해의 배우=이준호

▲ AAA 올해의 가수=뉴진스

▲ AAA 올해의 앨범=세븐틴

▲ AAA 올해의 노래=뉴진스

▲ AAA 올해의 스테이지=스트레이 키즈

▲ AAA 올해의 퍼포먼스=세븐틴 부석순

▲ AAA 올해의 팬덤=임영웅

▲ AAA 베스트 아티스트=악뮤, ITZY, 아이브, 더보이즈, 르세라핌, SB19 Pablo·Josh·Stell·Ken·Justin(가수), 사카구치 켄타로, 김선호, 김지훈(배우)

▲ AAA 베스트 퍼포먼스=르세라핌

▲ AAA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김재중

▲ AAA 베스트 액터=김세정, 안효섭, 이동휘, 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 이준혁

▲ AAA 신스틸러=정성일

▲ AAA 베스트 뮤지션=사쿠라자카46, KARD, 스테이씨, 제로베이스원, 권은비

▲ AAA 페뷸러스=뉴진스,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다니엘 파디야, 캐스린 버나도

▲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김영대, 이준영, 수호, 문가영

▲ AAA 베스트 초이스=이영지, 보이넥스트도어, 강다니엘, 앤팀, 뉴진스, 엔믹스, BEN&BEN, 드림캐쳐, 임영웅, 딘딘, 김재중

▲ AAA 신인상=제로베이스원(가수), 문상민, 이은샘(배우)

▲ AAA 아시아셀러브리티=뉴진스, 르세라핌, 장원영(가수), 사카구치 켄타로, 김선호(배우)

▲ AAA 이모티브=원어스, 보이넥스트도어, 앤팀(가수), 수호(배우)

▲ AAA 핫트렌드=뉴진스, SB19 Pablo·Josh·Stell·Ken·Justin, 임영웅(가수), 안효섭, 이준호(배우)

▲ AAA 인기상=임영웅, 사쿠라자카46, 이준호, 김세정

▲ AAA 아이콘=템페스트, 엔믹스, 케플러(가수), 차주영(배우)

▲ AAA 베스트프로듀서=스타쉽 서현주 프로듀서

▲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스트레이 키즈 쓰리라차

▲ AAA 뉴웨이브=야오천, 킹덤, 애쉬 아일랜드(가수), 재찬(배우)

▲ AAA 포텐셜=라필루스, ATBO, 폴 블랑코(가수), 유선호(배우)

▲ AAA 포커스=호라이즌, 루네이트(가수), 영훈, 안동구(배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