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헬로아트, NFT 판화 증정 시청자 이벤트 진행

전시윤 기자 / 입력 : 2024.01.26 16:05
  • 글자크기조절
image
- MBN <헬로아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식 계정 이벤트 팔로우 후 응원 메시지 달기

- 추첨을 통해 NFT 처리가 된 작가들의 작품 판화 증정


MBN <헬로아트>가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전개한다. MBN <헬로아트>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달면 방송에서 '베스트 큐레이터'가 소개한 작품들의 NFT 판화를 증정하는 것이다.

NFT 판화란 작품을 정교하게 복제한 후 NFT화 해서 한정된 숫자의 복제본을 만들어 내는 것. 마치 판화를 찍어 내듯이 작품과 똑같은 그림을 만들어 내는 것이지만 NFT 처리를 하게 되면 같은 모양이라도 하나하나가 유일한 가치를 갖게 되므로 희소성이 커지게 된다.

MBN <헬로아트>는 미술을 소재로 유쾌한 경쟁을 벌이는 새로운 컨셉의 쇼양 프로그램이다. 총 7주간 매주 다른 테마로, 3명의 작가와 3명의 스타큐레이터가 짝을 이뤄 유쾌한 경쟁을 한다. 연예인과 방송인들로 구성된 스타큐레이터들은 짝 지워진 작가들의 철학과 히스토리를 심층취재한 후 해당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 5명으로 구성된 판정단 '아트마스터'들은 큐레이터들의 설명을 바탕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작품 자체가 아니라 큐레이터와 작가의 호흡과 작품에 대한 큐레이터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하는 것이다.


각 회에서 우승한 큐레이터가 소개한 작품이 NFT 판화로 만들어 지고 이번 이벤트에서 추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4회 방송 종료 후 1차 추첨이 이뤄질 예정이며 이후 5회부터 7회까지의 방송분을 대상으로 2차 추첨이 이뤄진다.

참여를 원하면 인스타그램 @mbn_helloart 혹은 페이스북 @Mbn HelloArt에서 신청하면 된다.

<헬로아트>는 27일 토요일 오전 10시 40분, 개그맨 남희석과 아나운서 이담의 진행으로 3화가 방송될 예정이다. MBN이 기획하고, STARS그룹(대표이사 권태형)과 A2Z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전상균)가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