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강백호·문동주·노시환·이의리... 'MLB 서울 스페셜 게임' 한국 대표팀 예비 명단 35인 발표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4.02.02 14: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자료=KBO


image
/자료=KBO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일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를 앞두고 열리는 평가전인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게임'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LA 다저스와 맞붙을 한국 대표팀(팀 코리아)의 35인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예비 명단 선발은 지난해 개최된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APBC(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에 참가해 국제대회 경험을 쌓으며 성장한 젊은 선수들로 구성했다. 강백호(KT)와 문동주 노시환(이상 한화) 이의리(KIA) 등 한국야구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들이 포함됐다.


KBO는 "앞으로 리그를 이끌어갈 젊은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의 뛰어난 선수들과 경기를 치르며 다양한 경험을 축적해 2024 KBO 리그 및 오는 11월에 열리는 프리미어12와 2026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등 국제대회에서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예비 명단 35인은 투수 19명, 포수 3명, 내야수 8명, 외야수 5명으로 구성했으며, 팀별로는 롯데가 가장 많은 5명, NC, KIA, 한화, 키움 각각 4명, LG, KT, 두산 3명, SSG, 삼성 2명, 상무에서 1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스페셜게임을 시작으로 대표팀을 지휘할 전임 감독은 이번 달 내에 선임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