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4시즌 만에 UCL 8강 진출! 2차전에서 승부 갈렸다 '3-1 완승'... 나폴리 16강 탈락

박건도 기자 / 입력 : 2024.03.13 06:55
  • 글자크기조절
image
선제골 넣고 세리머니하는 페르민 로페스(오른쪽). /AFPBBNews=뉴스1
홈팀의 공격력이 매서웠다. 1차전에서 팽팽했던 두 팀의 균형은 2차전에서 깨졌다.

FC바르셀로나(스페인)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올림픽 루이스 컴파니스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2차전에서 나폴리(이탈리아)에 3-1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바르셀로나는 1·2차전 합계 4-2로 나폴리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 성공했다. 4시즌 만의 8강행이다. 바르셀로나와 나폴리는 1차전에서 1-1로 비긴 바 있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하피냐,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라민 야말이 스리톱으로 나왔다. 일카이 귄도안,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페르민 로페스가 중앙 미드필더를 맡았다. 주앙 칸셀루, 파우 쿠바르시, 로날드 아라우호, 쥘 쿤데가 포백을 책임졌다. 골문은 안드레 테어 슈테겐이 지켰다.

image
슈팅 시도하는 하피냐(오른쪽). /AFPBBNews=뉴스1
나폴리도 4-3-3으로 나왔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빅터 오시멘, 마테오 폴리타노가 전방에 섰다. 아메드 트라오레, 스타니슬라브 로보트카, 안드레 프랑크 잠보 앙귀사가 미드필드에 위치했다. 포백에는 마리오 후이, 후앙 제수스, 아미르 라흐마니, 지오바니 디 로렌초가 나왔다. 골키퍼 장갑은 알렉스 메레트가 꼈다.


전반 초반 양 팀은 팽팽히 맞섰다. 균형을 깬 건 홈팀 바르셀로나였다. 15분 21세 미드필더 로페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나폴리 왼쪽 골문 구석을 갈랐다. 하피냐의 크로스를 정확하게 밀어 넣었다. 골키퍼 메레트는 공을 쳐다보기만 할 수밖에 없었다.

두 번째 골도 바르셀로나가 터트렸다. 17분 하피냐의 첫 슈팅은 골대를 맞고 나왔지만, 칸셀루가 세컨드 볼을 침착하게 차 넣으며 바르셀로나에 두 번째 골을 안겼다. 이번에도 유망주가 번뜩였다. 17살 윙어 야말이 빠른 속도로 역습을 주도한 것이 주효했다.

image
만회골 넣은 나폴리 수비수 라흐마니. /AFPBBNews=뉴스1
나폴리도 당하지만은 않았다. 30분 라흐마니가 추격골을 넣었다. 중앙 수비수인 라흐마니는 공격 전개 상황에서 갑자기 바르셀로나 진영으로 침투하더니 폴리타노의 크로스를 왼발로 강하게 차넣었다. 전반전은 바르셀로나가 2-1로 앞선 채 끝났다.

후반 15분 바르셀로나가 교체 카드를 먼저 꺼냈다. 오리올 로메우와 세르지 로베르토가 그라운드를 밟았다. 포지션 변화 없이 체력이 떨어진 선수를 교체한 셈이었다.

37분 바르셀로나가 나폴리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레반도프스키가 로베르토의 패스를 왼발로 밀어 넣었다. 수비 사이를 빠르게 침투한 두 선수의 움직임이 절묘했다. 바르셀로나 선수들은 껴안고 환호했다.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도 8강 진출을 확신한 듯 기술지역에서 환호했다.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3-1 승리로 끝났다. 1·2차전 합계 4-2로 바르셀로나는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나폴리는 16강에서 탈락했다.

image
사비 에르난데스 바르셀로나 감독. /AFPBBNews=뉴스1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