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오늘(25일) 데뷔..르세라핌·뉴진스 인기 이을까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4.03.25 08:3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빌리프랩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ILLIT)이 드디어 힘찬 첫발을 내디딘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25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미니 1집 'SUPER REAL ME'를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하며 음반 발매와 함께 타이틀곡 'Magnetic'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아일릿은 하이브가 탄생시킨 3번째 걸그룹이자, 엔하이픈 소속사 빌리프랩이 만든 첫 걸그룹으로 2023년 방송된 'R U NEXT?'를 통해 비주얼과 보컬, 퍼포먼스 실력, 표현력, 장르 소화력을 지닌 5인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됐다.

image
/사진제공=빌리프랩


? 무한한 가능성 지닌 아일릿에 "슈퍼 이끌림"


아일릿은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의지(I WILL)와 특별한 무언가를 의미하는 대명사(IT)를 결합한 이름으로, 두 단어 사이에 들어갈 동사에 따라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무엇이 될지 기대되는' 잠재력이 큰 그룹이라는 방향성이 녹아 있다.

아일릿의 잠재력은 데뷔 전부터 여러 영역에서 나타났다. 이들은 숏폼 영상과 자체 콘텐츠에서 엉뚱 발랄한 모습으로 '함께 놀고 싶은 우리 반 친구'를 연상시키며 친근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반면, 글로벌 활동에서는 또 다른 면모를 보였다. 아일릿은 K-팝 아티스트 중 최초로 데뷔 전 글로벌 브랜드의 해외 패션 위크에 참석했을 뿐 아니라 아크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발탁되며 여성 아이돌 5세대를 여는 아티스트로 맹활약하고 있다.

? '나의 진짜 이야기가 곧 최고의 이야기'..리얼 10대 스토리

아일릿은 미니 1집 'SUPER REAL ME'를 통해 '나의 진짜 이야기가 곧 최고의 이야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자기 감정에 솔직하고, 생각과 일상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요즘 10대'의 리얼함이 음반에 고스란히 담겼다. 이들은 또한 세상에 대한 호기심, 좋아하는 무언가를 위해 직진하는 마음, 혼자 있을 때 하는 엉뚱한 상상 등 자유로운 10대의 모습도 함께 보여준다.

'SUPER REAL ME'에는 타이틀곡 'Magnetic'을 비롯해 'My World', 'Midnight Fiction', 'Lucky Girl Syndrome' 총 4곡이 수록됐다. 내 눈에 비친 세상을 표현한 'My World', 좋아하는 너를 향해 직진하는 마음을 노래한 타이틀곡 'Magnetic', 잠이 오지 않는 상상의 나래를 펼친 'Midnight Fiction', 세상에서 내가 제일 행운아라고 느끼는 순간을 담은 'Lucky Girl Syndrome'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앨범을 풍성하게 채웠다. 다섯 멤버의 실제 상상과 생각을 토대로 만들어진 곡도 있어 K-팝 팬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 아일릿의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이틀곡 'Magnetic'

'Magnetic'은 좋아하는 너에게 전속력으로 달려가는 10대 소녀의 솔직 당당함을 자석에 비유한 곡으로, 좋아하는 너를 향한 이끌리는 마음과 두근거림을 "슈퍼 이끌림"이라는 가사로 녹여냈다. 아일릿은 '너를 향한 내 마음을 알게 되고, 그 마음을 드러내는' 과정을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이야기한다.

'Magnetic'에서는 엉뚱 발랄한 아일릿의 정체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리얼한 10대 감성을 담기 위해 방시혁 프로듀서의 진두지휘 아래 10대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시너지를 더했다. 퍼포먼스에서는 키치하면서도 힙한 무빙, 다채로운 대형 변화, 아일릿이 실제 노는 모습을 녹인 동작 등 모든 구간이 포인트 안무라고 할 만큼 트렌디함을 느낄 수 있다.

아일릿은 데뷔와 동시에 25일 오후 7시 Mnet과 M2,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중계되는 데뷔쇼 'ILLIT : I'LL (SHOW) IT'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