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태형' 드디어 첫 승! '캡틴' 전준우 홈런+최항 결승타+윌커슨 QS 쾌투 '3박자' 속 개막 4연패 탈출 [부산 현장]

부산=양정웅 기자 / 입력 : 2024.03.29 21:30
  • 글자크기조절
image
2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롯데 자이언츠 전준우가 6회말 2사 중월 동점 솔로 홈런을 치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image
2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롯데 자이언츠 최항(오른쪽)이 6회말 2사 1,2루 역전 1타점 좌중간 안타를 치고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가 김태형 신임 감독에게 드디어 개막 첫 승을 안겼다. 홈 개막전을 찾은 많은 롯데팬 앞에서 귀중한 승리를 거두게 됐다.

롯데는 2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 홈 경기에서 6회 3득점을 올리며 3-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롯데는 개막 후 이어진 연패 행진에서 탈출하게 됐다. 앞서 지난 2018년 7연패(3월 24일 문학 SK전~3월 31일 사직 NC전)를 당한 후 가장 긴 4연패를 당하고 있던 롯데는 선발 애런 윌커슨의 6⅓이닝 3피안타 5탈삼진 1실점(비자책) 퀄리티스타트(QS) 호투와 주장 전준우의 홈런 포함 3안타 맹타에 힘입어 감격의 첫 승을 챙기게 됐다. 이날 첫 스타팅으로 나선 최항도 결승타 포함 멀티히트를 터트렸다. 이렇게 되면서 김태형 감독도 롯데 소속으로 마수걸이 승리를 올렸다.

반면 이날 경기 전까지 시즌 3승 1패로 좋은 출발을 보였던 NC는 '낙동강 더비' 첫 대결에서 패배하고 말았다. NC는 김시훈이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리드를 잡았지만, 6회 불펜이 3점을 내주면서 순식간에 역전을 허용했다. 타선에서는 지난해 타격왕 손아섭이 찬스를 살리지 못하며 침묵한 것이 컸다.

image
롯데 김태형 감독.
롯데는 윤동희(중견수)-고승민(좌익수)-빅터 레이예스(우익수)-전준우(지명타자)-노진혁(유격수)-나승엽(1루수)-최항(2루수)-유강남(포수)-박승욱(3루수)이 선발 출전했다. 앞선 2경기에서 2루수 박승욱-3루수 김민성의 라인업으로 나왔던 롯데는 2루수 최항-3루수 박승욱으로 내야를 꾸렸다. 김태형 롯데 감독은 "지금 (김)민성이도 감이 안 좋고, 투수 유형에 따라 (최)항이가 (2루수로) 들어오면 (박)승욱이가 저쪽(3루수)으로도 들어갈 수 있다"고 밝혔다.


NC는 박민우(2루수)-권희동(좌익수)-손아섭(지명타자)-맷 데이비슨(1루수)-박건우(우익수)-김성욱(중견수)-서호철(3루수)-김형준(포수)-김주원(유격수)으로 나선다. 5경기 동안 포수만 변화가 있을 뿐 타순이 똑같이 유지되고 있다. 당초 선발투수로 외국인 선수 코리 하트가 유력했지만, 5선발 김시훈이 그대로 나왔다. 강인권 NC 감독은 "하트가 인후염 때문에 이번 3연전은 어려울 것 같다"고 설명했다.

image
NC 강인권 감독.
먼저 찬스를 잡은 건 롯데였다. 1회 말 공격에서 롯데는 선두타자 윤동희가 좌익수 앞 안타로 살아나가며 공격에서 물꼬를 텄다. 이어 다음 타자 고승민도 커트를 이어가며 좋은 승부를 펼쳤다. 하지만 윤동희가 2루 도루를 시도했으나 태그아웃됐고, 이후 고승민과 레이예스가 각각 1루 땅볼과 3루수 플라이로 물러나며 득점에 실패했다.

그러자 NC는 2회 초 바로 득점에 성공했다. 선두타자 데이비슨이 친 타구가 높이 떠서 날아가 펜스를 때리고 나오며 2루타가 됐다. 박건우의 잘 맞은 타구가 좌익수 고승민의 호수비로 잡히며 1아웃이 됐지만, 6번 김성욱이 친 땅볼을 1루수 나승엽이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며 1, 3루 찬스를 잡았다. 여기서 서호철의 느린 땅볼 때 3루 주자가 홈을 밟으며 NC는 선취점을 올렸다. 다만 서호철도 견제구에 걸려 아웃된 것은 옥에 티였다.

image
2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NC 다이노스 선발 투수 김시훈이 역투하고 있다.
이후로는 투수전이 이어졌다. NC 선발 김시훈은 지난해보다 줄어든, 시속 130km 후반~140km 초반대 패스트볼을 가지고도 커브와 포크볼 등을 섞어 롯데 타선을 요리했다. 이에 맞선 롯데 선발 애런 윌커슨도 2회 데이비슨을 제외하면 5회까지 NC 타선을 상대로 하나의 안타도 더 내주지 않으며 좋은 투구를 선보였다. 두 선수 다 구속은 높게 나오지 않았지만 결과만큼은 뛰어났다.

침묵을 이어가던 롯데 타선은 경기 중반부터 조금씩 꿈틀대기 시작했다. 5회 말 롯데는 첫 타자 최항이 좌익수 쪽 2루타로 살아나가면서 4이닝 만에 다시 선두타자가 출루에 성공했다. 유강남의 2루 땅볼로 1사 3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하지만 박승욱의 타구가 전진수비를 하고 있던 2루수 글러브로 들어가며 3루 주자가 들어오지 못했고, 윤동희마저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되며 점수를 올리지는 못했다.

image
2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롯데 자이언츠 전준우가 6회말 2사 중월 동점 솔로 홈런을 치고 있다.
하지만 롯데는 결국 승부를 뒤집는 데 성공했다. 6회 말, NC는 투수를 우완 이준호로 교체했다. 고승민과 레이예스가 범타로 물러나며 2아웃이 됐지만, 4번 전준우가 이준호의 높은 패스트볼을 공략해 가운데 담장을 넘어가는 동점 솔로홈런을 터트렸다. 시즌 1호 홈런이 결정적인 순간에 나왔다.

이어 롯데는 노진혁이 볼넷, 대타 정훈이 유격수 옆 내야안타로 출루하면서 결국 이준호를 마운드에서 내렸다. NC는 좌완 임정호를 투입했지만 롯데는 좌타자 최항을 그대로 밀어붙였다. 그리고 최항이 좌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만들면서 2루 주자가 득점, 롯데는 2-1 역전에 성공했다. 여기에 다음 타자 유강남의 3루 쪽 큰 바운드 타구가 내야안타가 되면서 한 점을 추가했다.

이후 롯데는 선발 윌커슨을 7회 1사 후 내리면서 불펜 싸움을 시작했다. 최준용이 5타자를 상대로 삼진 하나를 포함해 1⅓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고, 8회 초 2사 1루에서는 마무리 김원중을 조기 투입해 4아웃 세이브를 시키는 강수를 뒀다. 김원중은 남은 타자들을 잘 막아내며 시즌 첫 세이브를 달성했다.

image
29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2024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열렸다. 롯데 자이언츠 김원중이 역투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양정웅 | orionbear@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양정웅 기자입니다. 현장에서 나오는 팩트만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