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케인 될 줄 알았는데...' 결국 방출 엔딩, 토트넘 결단→특급 유망주 판다

이원희 기자 / 입력 : 2024.04.09 07:30
  • 글자크기조절
image
트로이 패럿. /AFPBBNews=뉴스1
넥스트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으로 불리며 많은 기대를 받았던 특급 유망주가 팀을 떠난다. 불운의 주인공은 트로이 패럿(22)이다.

영국 코트오프사이드는 8일(한국시간) "22세의 홈그로운 공격수 패럿이 토트넘을 떠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일랜드 공격수 패럿은 토트넘이 애지중지 키운 공격수다. 신장 185cm에 머리와 발 모두 잘 쓴다는 장점이 있다. 팀 상황에 따라 최전방 공격수뿐 아니라 측면에서 뛰기도 한다.

하지만 그동안 케인, 손흥민 등 토트넘 선배들에게 밀려 1군 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했다. 2019~2020시즌 토트넘 소속으로 리그 2경기에 나섰다. 공격 포인트는 올리지 못했다.

결국 패럿은 5번이나 임대이적을 떠나야 했다. 올 시즌에도 네덜란드 엑셀시오르에서 임대생활을 보냈다. 팀이 하위권, 부상 불운도 있었으나 리그 21경기에 출전해 7골 3도움을 올렸다.


image
토트넘 시절 트로이 패럿(오른쪽). /AFPBBNews=뉴스1
그런데도 토트넘은 패럿을 쓸 생각이 없어 보인다. 매체는 토트넘이 좋은 조건만 받는다면 패럿을 판매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대신 토트넘은 더욱 뛰어난 공격수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같은 프리미어리그 브렌트포드에서 뛰는 공격수 이반 토니와 연결돼 있다.

토트넘과 패럿의 계약기간은 오는 2025년까지다. 많은 이적료를 받고 팔 수 있는 기회가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밖에 없다. 다행히 패럿이 활약한 네덜란드 리그, 독일 클럽들도 패럿 영입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