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수' 감독 "이정현, 적절한 시기 출산..'가짜 광기' 완벽 표현"[인터뷰②]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 연상호 감독 인터뷰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4.09 12:21
  • 글자크기조절
image
연상호 감독 / 사진=넷플릭스
'기생수: 더 그레이'의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이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9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의 연상호 감독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연상호 감독은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하는 작품 '기생수: 더 그레이'로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의 새로운 챕터를 열었다. 원작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새로운 이야기를 그려낸 '기생수: 더 그레이'는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날 연상호 감독은 '수인' 역의 전소니에 대해 "처음에는 하이디 역할을 본인이 하는지 몰랐더라. 나중에 알고,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했던 것 같다. 제가 놀랐던 게 철민(권해효 분)과의 병원 신에서 자기의 불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게 진짜처럼 느껴졌다. '수인'이라는 캐릭터가 불행을 가지고 있지만, 막 드러내는 캐릭터는 아닌데 전소니가 그 역할을 '진짜'처럼 만들어줬다"고 밝혔다.


이어 "후반부에는 '하이디'에 많이 몰입됐다. 건조하고 무표정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수인'이를 이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런 면을 전소니 배우가 잘 표현해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영화 '반도'에 이어 구교환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연상호 감독은 "'하이디'는 진지하고 '수인'은 우울하다. 그런데 둘 사이의 메신저 역할을 하는 캐릭터까지 무거운 느낌으로 연기하면 안 될 것 같았다. 구교환 배우가 그런 부분의 이해력이 높고, '강우'가 껄렁대면서도 내면에는 어두움이 있어서 연기하기 힘든 역할인데 구교환 배우가 적재적소에서 연기해준 것 같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반도' 때도 그랬지만, 연출도 하는 배우이기 때문에 어느 지점에서 어떻게 연기하는 게 좋겠다는 계획이 디테일하게 있는 편인 것 같다. '구교환 배우가 안 했으면 누가 이걸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강우'와 구교환 배우는 찰떡이라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image
이정현 / 사진=넷플릭스
또한 이정현은 출산 3개월 만에 '기생수: 더 그레이' 촬영에 나섰다고 밝힌바. 이에 연상호 감독은 "'준경'은 남편은 기생생물에 잃었고, 여전히 남편의 몸과 얼굴을 한 기생생물이 살아있는 거고, 그걸 고문하면서 복수하려고 하는 캐릭터"라며 "그런 부분이 재밌었다. 엄청난 고통을 안고 있는데 가짜 광기로 감추고 있는 인물"이라며 "이정현 배우가 가수 시절부터 보여줬던 여러 모습이 떠올랐다. '준경'은 남편과 있을 때 이외의 그 외의 모습들은 가면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임신했을 때 든 생각은 '적절한 시기에 임신하셨구나' 였다"며 "확실히 여자 배우들에게 임신, 출산은 쉽지 않은 문제인 것 같다. 일정 기간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쉽지 않다. 그러나 저희 스케줄과는 상관없는 시기라서 다행이었다. 확실한 건 이정현 배우는 연기를 잘한다. '이건 쉽지 않겠다'고 생각한 장면도 잘 표현해 주셨다"고 덧붙였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