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배우가 꿈" 전소니가 밝힌 '기생수'→'멜로무비'[인터뷰③]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 전소니 인터뷰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4.09 15: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전소니 / 사진=넷플릭스
배우 전소니가 '기생수: 더 그레이' 출연에 만족한다고 밝히며 차기작에 대해 언급했다.

9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의 연상호 감독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전소니는 기생생물 '하이디'와 기묘한 공생을 시작한 '수인'을 맡아 1인 2역 연기에 도전한다. 예측불가한 사건에 휘말려 내적 갈등을 겪게되는 '수인'의 면면을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전소니는 '기생수: 더 그레이'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모든 배우가 그렇겠지만, 제가 안 해봤던 장르, 캐릭터를 만나면 욕심이 나는 것 같다"며 "제가 이런 식의 연기를 해본 적이 없고, 연상호 감독님이 이 장르에서 자기만의 색깔을 잘 보여주시기 때문에 '감독님이 그릴 나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한 마음이 컸다"고 밝혔다.


그는 "감독님께서 제안을 주셨는데 나중에 듣기로는 제가 독립영화 작품을 보고, 언젠가는 같이 작품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셨던 것 같다. '기생수'를 하게 되셨을 때 잘 어울릴 거라고 생각해서 제안하셨고, 제 이미지에서 가져오고 싶은 게 있으셨다고 말씀하시더라"라고 전했다.

전소니는 '기생수: 더 그레이' 출연에 대해 "100% 만족한다"고 밝히며 "출연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주변 분들도 잘 생각해야 할 부분이라고 했던 게 캐릭터의 비주얼이었다. 비주얼이 워낙 강렬하기 때문에 그걸로 기억되는 게 괜찮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었다. 근데 저는 그런 부분에서는 무딘 편이라서 작품 안에서 제가 어떤 모습으로 나오든 재밌다"고 밝혔다.

이어 "이 작품이 아니면 이 외향은 할 수가 없다. 그게 재밌을 것 같았고, 박력 있고, 힘 있는 멋진 모습도 보여주고 싶었다"며 "100% 만족한다. 정이 들어서 그러는 것도 있을 것 같은데 이 작품이 아니면 이런 얼굴을 보여드릴 수 없을 것 같아서 그게 기대되는 포인트고, 만족하는 지점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전소니는 "계속 보고 싶은 배우가 꿈"이라며 "제가 다른 작품을 한다고 했을 때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차기작으로 넷플릭스 '멜로무비'를 선택해 촬영 중인 상황. '멜로무비'는 사랑도 하고 싶고 꿈도 이루고 싶은 애매한 청춘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영감이 되어주며 각자의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영화같은 시간을 그리는 작품이다.

전소니는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을 보고, 이나은 작가님의 다음 작품이 궁금했고, 뭐가 됐든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실제로 미팅할 기회가 생겼을 때 작가님의 대사를 제가 내뱉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설렜고, 좋았다"며 "지금까지 과거의 인물을 연기한 적이 많은데 어떻게 보면 '멜로무비'는 저와 가장 가까울 수 있는 역할이라서 이번에는 제 안의 저를 많이 써서 연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악질경찰' 등에서는 어둡고 거친 역할을 많이 했었던 것 같다. 근데 '화양연화 - 삶이 꽃이 되는 순간'을 하고 난 뒤에 그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주셔서 청춘의 역할을 많이 했다. 제가 느끼기에는 '기생수: 더 그레이'가 다시 그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대되는 부분도 있다"며 "또 앞으로도 이런 장르의 어떤 작품이 나온다고 해도 '수인'이랑 '하이디' 같은 캐릭터는 없지 않을까 싶다. 그것만으로도 특별하고 감사한 작품"이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