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데뷔곡 '개화 (Flowering)' 역주행..'주요 차트 재진입'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4.04.10 11:2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미스틱스토리


밴드 루시(LUCY)의 데뷔곡이 봄을 맞아 다시 개화를 시작했다.

루시는 지난 2020년 5월 첫 싱글 'DEAR.'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가운데, 타이틀곡 '개화 (Flowering)'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바이브 등 음원 차트에 재진입하며 '믿고 듣는 밴드'의 저력을 과시했다.


데뷔곡 '개화 (Flowering)'는 봄을 연상케 하는 '개화'라는 소재를 통해 루시의 시작을 알린 곡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겨울의 추위를 이겨내고 활짝 피는 꽃들처럼 아름답게 만개하는 시기가 올 것이라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스포츠 경기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바이올린 선율 위로 청량감 넘치는 사운드, 서정적인 노랫말이 더해져 루시에게 '청량 밴드'라는 수식어를 안겨준 곡이기도 하다.

발매된 지 약 4년이 된 곡이 역주행을 기록한 데에는 단독 공연의 여운이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루시는 지난달 30~31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첫 월드투어 'LUCY 1st WORLD TOUR written by FLOWER'를 성황리에 개최한 가운데, '개화 (Flowering)' 무대를 본 관객들이 노래를 다시 찾아 들으면서 결국 음원 순위 상승까지 이뤄냈다.

특히, '개화 (Flowering)'는 루시의 모든 앨범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멤버 조원상이 제작한 곡이다. 조원상은 오는 22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NCT 도영의 첫 솔로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의 타이틀곡 '반딧불(Little Light)'의 작사, 작곡, 편곡에도 이름을 올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개화 (Flowering)'는 제목처럼 봄 개화 시기와 맞물려 봄을 대표하는 새로운 음악으로 입소문을 타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발매된 '못 죽는 기사와 비단 요람'과 데뷔 다음 해 발매한 싱글 'INSIDE'의 타이틀곡 '히어로' 역시 주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역주행에 시동을 걸고 있다.

한편, 최근 서울과 마카오에서 첫 월드투어를 성료한 루시는 오는 26일 타이베이, 5월 6일 도쿄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이들은 미주 투어도 앞둔 가운데 도쿄 공연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전석이 매진됐다. 봄과 함께 활짝 피어날 루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