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토·다니엘·럭키, 투표 독려 "선거=3일, 미래=4년"[354 삼오사]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4.04.10 14: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유튜브 캡처


방송인 럭키,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이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354 삼오사'에서는 각 나라의 선거 제도를 이야기하는 럭키,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의 영상이 공개됐다.


총선을 앞두고 한자리에 모인 럭키, 알베르토, 다니엘은 인도, 이탈리아, 독일의 선거 제도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럭키는 인도의 선거철에 대해 "주마다 순차적으로 진행해서 두 달 반이 걸린다. 선거 유세 현장은 축제처럼 즐기는데 한국은 인도와 비교하면 얌전한 수준"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투표 공약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다. 재미있었던 공약에 대해 다니엘은 "한 당에서 맥주와 케밥 가격 인상 제한을 공약으로 걸었다"고 말했고 럭키는 "사원을 짓겠다는 공약부터 모든 국민에게 3,000만 원씩 지급하겠다는 공약도 있었다"고 말했다. 알베르토는 "이탈리아가 부가세가 높으니 빵과 파스타에 부가세를 빼겠다는 공약이 있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국에 거주하는 '대한외국인'인 만큼 세 사람은 외국인 투표권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놨다. 럭키는 "10년 이상 거주, 한국어 4급 그리고 한정식을 복스럽게 먹는 사람에게는 투표권을 줘야하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알베르토는 "한국도 그렇지만 이탈리아도 외국인 비중이 높아지는 만큼 투표권을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단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할 것 같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 밖에도 럭키, 알베르토, 다니엘은 투표 인증 문화, 투표용지 등 한국과는 다른 각 나라의 선거 제도와 선거철을 이야기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선거 제도와 선거철은 다르지만 이들은 "선거는 중요하다", "선거에 3일, 결정되는 미래는 4년이라고 한다"며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럭키, 알베르토, 다니엘은 "책임감 잊지 않겠다. 외국인 방송인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투표를 독려했다.

영상을 접한 시청자들은 "선거 전 날에 영상 올려주는 센스! 저도 선거하러 갑니다", "다른 나라의 선거문화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사전 투표 마쳐서 개표 방송만 기다리는 중. 똑똑한 민주 시민들 자랑스럽다" 등 댓글 반응을 보이며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유튜브 채널 '354 삼오사'는 럭키,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이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의견을 펼치는 콘텐츠를 비롯해 일상, 여행 등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하며 구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