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구수환 감독 "인재 양성은 국가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문제"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4.04.12 08: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태석 리더십학교 구진성 대표가 KBS 1라디오 생방송 '라디오 전국일주' 프로그램에 초대 손님으로 출연했다./사진제공=이태석 재단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이 설립한 이태석 리더십학교가 출범 일 년 만에 언론과 교육현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이태석 리더십학교 구진성 대표가 KBS 1라디오 '라디오 전국일주' 프로그램에 초대 손님으로 출연했다. 지난 2월 국방FM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출연은 신문에 소개된 구진성 대표의 리더십학교 남수단 방문기를 담당 PD가 보게 되어 섭외가 이뤄졌다.

방송에서는 이태석 리더십학교의 설립 배경과 남수단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특히 스웨덴 의회 올레 토럴 5선 의원, 코넬대 명예교수 등 유명 강사진의 섭외에 대해 놀라워했다.

image
이태석리더십스쿨의 남수단 봉사활동 모습 ./사진=이태석 재단
구진성 대표는 "강사진들과 일면식도 없지만 영화 '부활'과 이태석 신부를 소개한 책을 영어로 번역해 보내자 곧바로 승낙했다"며 "이태석 신부의 삶이 그 분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결과"라고 소개했다.


방송 진행자인 이규봉 아나운서는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리더십학교의 역할에 크게 감동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구진성 대표는 구수환 감독의 말도 전했다. 구 대표는 구수환 감독이 "이번 총선에서도 드러나듯이 인재 양성은 국가의 미래를 위해 중요한 문제이다. 이태석재단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알렸다.

한편, 이태석리더십학교가 3기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 접수는 4월 28일까지이고 대상은 고등학생이다. 올해부터는 서울과 광주광역시 두 곳에 연다. 신청을 원할 경우 이태석재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