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수정 없었다"..보이넥스트도어, 딱 맞는 옷 입고 컴백 [스타현장][종합]

광진=이승훈 기자 / 입력 : 2024.04.15 17:19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연습생 때부터 지금까지 지코 총괄 프로듀서님으로부터 수정할 부분 하나 없이 칭찬만 받았던 적은 처음이었어요. 자신있습니다. "

보이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지코의 든든한 응원 속 누구나 한번쯤 겪는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한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하우?(HOW?)'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리더 명재현은 "보이넥스트도어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컴백했다.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이한은 "새로운 곡으로 컴백하게 돼서 기쁘다. 이번 활동을 통해 즐거운 추억 많이 쌓으면서 재밌게 해보겠다"라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성호는 "이번 앨범은 멤버 모두가 음악적 고민을 나누면서 제작했다. 그만큼 우리에게 딱 맞는 옷을 입고 컴백한 기분이다. 이러한 고민과 노력들이 예쁘게 꽃피우는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명재현이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운학이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하우?'는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신보다.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 '후!(WHO!)'부터 첫 이별의 상처를 담은 '와이(WHY..)', 만남과 이별 사이의 다양한 상황과 감정에 집중한 '하우?'까지, 보이넥스트도어는 자신들의 언어로 다양한 감정을 노래하며 누구나 한번쯤 겪는 첫사랑의 기억을 자극하고 공감대를 형성한다.

타이틀곡 '얼스, 윈드 앤 파이어(Earth, Wind & Fire)'는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으로 인해 요동치는 감정을 다이내믹하게 풀어낸 트랙이다. 마치 땅, 불, 바람을 뜻대로 움직일 수 없듯, 마음대로 되지 않는 관계로 인해 답답하고 헷갈리는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명재현과 태산, 운학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첫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그렸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 곡을 통해 특유의 친근하고 유쾌한 매력에 키치함을 녹인 일명 '키치코어(KitschCore)' 감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이한이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성호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특히 타이틀곡 티저 콘텐츠 공개 당시부터 속사포처럼 내뱉는 보컬로 스페드업 효과를 낸 '자체 스페드업' 구간이 화제를 모으기도. 이와 관련해 성호는 "타이틀곡 포인트 구간은 가사를 속사포로 내뱉는 자체 스페드업 구간이다. 처음 멤버들끼리 이 부분을 연습할 때 '라이브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때문에 이 구간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엄청나게 많은 연습을 했다. '연습으로 안 되는 건 없다'는 걸 깨달았다. 타이틀곡 녹음하기 전, 스페드업 구간을 부르는 멤버들이 연습을 엄청 했기 때문에 오히려 녹음 과정에서는 수월했었다"라고 말했다.

명재현은 "빠르게 부르면서도 음정이 잘 맞아야하는 파트다. 나는 피아노로 한글자한글자 음정을 맞춰가면서 연습했다. 멤버들 모두 이런 식으로 준비했다", 운학은 "타이틀곡 템포가 굉장히 빠르다. 이 템포에 맞게 안무를 만들다보니 촘촘해서 디테일을 많이 연습했다. 원래 우리가 잘했던 개개인의 동작, 제스처와 더불어 촘촘하게 맞춘 디테일에 집중하면 더 재밌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다.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태산이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리우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보이넥스트도어는 내달 30일 데뷔 1주년을 맞이한다. 성호는 "우리 모두 같이 이야기를 하는 게 눈 깜짝할 사이에 1주년을 맞이했다. 데뷔 때부터 '무대와 음악에 항상 집중하고 진심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렸었는데 그 마음 최대한 변치않고 '성장하면서 나아가자'고 애기했다"라고 말했다.

명재현은 팬들에게 가장 감사하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은 데뷔일이다. 나라는 사람이 사랑하는 멤버들과 팬들을 만나서 값진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내 인생 가운데 가장 의미있는 날이다.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였다"라고 이야기했다.

운학 역시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면서 "무엇보다 곧 첫 팬미팅을 한다. 꿈꿨던 것 중 하나가 우리 무대에서 우리 팬분들과 노는 게 목표였는데 그걸 이룰 수 있게 돼 기쁘다. 신나게 놀아보도록 하겠다"라며 당찬 각오를 전했다.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보이넥스트도어는 '하우?' 총괄 프로듀서로 나선 지코의 조언도 잊지 않았다. 태산은 "항상 말씀해주셨던 것처럼 '뮤직비디오, 음악 다 잘나왔으니까 팀으로서, 개인적으로도 많은 걸 보여주고 왔으면 좋겠다'라고 해주셨다"라며 지코를 언급했다.

명재현은 지코가 건넨 엄청난 칭찬을 자랑했다. 그는 "내가 타이틀곡 2절 후렴 파트를 작사, 작곡했다. 그 부분을 작곡하고 가사를 써서 보내드렸을 때 '이건 손볼 데 없이 좋다. 이대로 가면 될 것 같다'라고 해주셨다. 연습생 때부터 지금까지 수정할 부분 하나 없이 칭찬만 받았던 적은 처음이어서 기쁘고 타이틀곡에 자신이 있는 것 같다"라며 신곡의 흥행을 자신했다.

또한 태산은 새 앨범 선주문량 57만장을 돌파하며 전작 대비 40% 가까이 증가한 수치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 크다. 우리 음악, 무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생각에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우리 팀의 매력은 직접 꾸며나가는 무대와 음악적으로도 많은 참여를 한다는 게 강점이자 매력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image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15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2집 ‘HOW?’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24.04.15 /사진=이동훈


끝으로 이번 활동을 하면서 새롭게 생긴 목표 혹은 서고 싶은 무대를 묻자 성호는 "데뷔 때도 다양한 목표를 말씀드렸고, 멤버들끼리 얘기하면서도 속으로나 외적으로나 다양한 종류의 목표를 정해뒀었다. 이번 앨범을 제작하면서 우리가 가장 집중하고 있는 건 '멤버들 모두 건강하게 오래 가자'인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명재현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나에게 작은 목표가 생겼다. 지금 '엠카운트다운' MC를 보고 있는데 멤버들과 함께 내가 MC를 보는 동안에 내 손으로 멤버들에게 '엠카운트다운' 1등 트로피를 주고 싶다"라고 염원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하우?'를 발매한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