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박보람, 환한 미소 담긴 영정..더욱 커지는 슬픔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4.04.15 16:41
  • 글자크기조절
image
(서울=뉴스1) 사진공동취재단 = 15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가수 고 박보람의 빈소에 고인의 영정사진이 놓여 있다. 2024.4.15/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사진공동취재단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가수 고 박보람이 영정 사진을 통해 미소를 지으며 먹먹함을 전하고 있다.

고 박보람 빈소는 15일 오후 3시부터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1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7일 오전 6시,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으로 결정됐다.


고인이 생전 찍었던 프로필 사진 속 환한 미소는 더욱 대중과 팬들의 먹먹함을 자아냈다.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15일 공식입장을 통해 "고 박보람의 사망 원인을 명확히 확인하기 위해 이날 오전 부검이 진행됐으며 타살이나 극단적 선택의 흔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정확한 부검 결과는 추후 유가족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잘 배웅할 수 있도록 루머 유포 및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며 "그동안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으며 꿈을 키워간 박보람이 따뜻한 곳에서 편히 쉴 수 있도록 고인의 명복을 함께 빌어달라"라고 덧붙였다.


image
가수 박보람이 17일 경기 고양시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머니투데이와 한국정보화진흥원 공동 주최 '2020 u클린 청소년 문화 콘서트' 녹화 공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고양(경기)=이기범 기자 leekb@


고 박보람은 지난 11일 오후 9시 55분께 경기 남양주시 지인의 집 화장실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직후 경찰과 소방이 박보람을 발견해 병원으로 후송했다. 박보람은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결국 11일 오후 11시 17분께 사망 판정을 받았다.

당시 고인은 사망 직전 지인들과 술을 마시던 중 혼자 화장실로 갔고 화장실에서 박보람이 나오지 않아 지인이 화장실에서 쓰러져 있던 박보람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사망 당시 특별한 외상 흔적이 발견되지 않아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했고 결국 극단적 선택, 타살의 흔적을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고인은 엠넷 '슈퍼스타K 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2014년 '예뻐졌다'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 '연예할래' '슈퍼바디' '미안해요' 'Dynamic Love' '넌 왜?' '애쓰지 마요' '괜찮을까' '한 잔만 더 하면'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 등을 발매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갔다.

고인은 지난 2월 허각과 호흡을 맞춘 싱글 '좋겠다'를 선보였으며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하고 지난 3일 신곡 '보고싶다 벌써'를 공개하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