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양의지 : "아우 XX" / RYU : "푸하하"→양의지가 전한 뒷이야기 "제가 원래 욕을 잘 안 하는데..."

김우종 기자 / 입력 : 2024.04.15 20:45
  • 글자크기조절
image
류현진이 지난 11일 잠실 두산전에서 4회 양의지를 상대로 2구째 커브를 던진 뒤 양의지를 바라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티빙 중계화면 갈무리
류현진이 지난 11일 잠실 두산전에서 4회말 양의지를 상대로 2구째 커브를 뿌리는 장면. 투구 후 양의지와 류현진의 상반된 표정이 교차하고 있다. /영상=티빙(TVING) 제공
류현진이 지난 11일 잠실 두산전에서 4회말 양의지를 상대로 2구째 커브를 뿌리는 장면. 투구 후 양의지와 류현진의 상반된 표정이 교차하고 있다. /영상=티빙(TVING) 제공
"저도 모르게…. 제가 원래 욕을 잘 안 하는데, 아~ 참…"

1987년생 37세 두 동갑내기, 류현진과 양의지가 야구팬들에게 훈훈하고도 큰 웃음을 안겼다.


지난주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두산전.

한화가 2-0으로 앞서고 있는 가운데 4회말 두산의 공격. 마운드에는 올 시즌 4경기 만에 첫 승에 도전하는 류현진이 서 있었다. 선두타자 허경민을 삼진 처리한 뒤 다음 타석에 3번 양의지가 들어섰다.

류현진의 초구는 112km 초슬로우 커브였다. 긴 포물선이 그린 폭포수 커브가 높은 쪽 스트라이크 존에 들어왔다. 양의지는 그저 선 채로 바라봤다. 이어 마운드 쪽을 바라본 뒤 고개를 한 번 갸웃거렸다.


그리고 2구째. 류현진이 포수 최재훈의 사인에 고개를 저었다. 한 번, 두 번, 그리고 세 번. 이번에는 빠른 볼일까. 아니었다. 이번에도 폭포수 커브(116km)가 다시 한번 포물선을 그리며 몸쪽 낮은 코스로 파고들었다. 양의지는 이번에는 기다리지 않고 배트를 힘차게 휘둘렀으나 빗맞으면서 파울이 됐다. 바로 이 순간, 양의지는 류현진을 쳐다보며 이른바 '식빵'을 구웠고, 그런 모습을 본 류현진은 크게 웃었다. 그야말로 자신이 수 싸움에서 완벽하게 이겼다는 듯이….

결국 승자는 류현진이었다. 3구째 바깥쪽으로 크게 빠진 볼(134km 체인지업)을 불리한 볼카운트에 몰린 양의지가 툭 밀어 쳤고, 타구는 2루수에 잡히고 말았다. 2루 땅볼 아웃이었다.

전날(14일) 잠실 LG전을 마친 뒤 취재진과 인터뷰에 임한 양의지는 당시 상황에 관한 뒷이야기를 전했다. 양의지는 "저도 모르게, 제가 원래 욕을 잘 안 하는데"라면서 환하게 웃은 뒤 "메이저리거라서 정말 못 치는 공만 던지더라고요. 정말 한 번 더 놀랐고, 그리고 1승 축하한다고 말해주고 싶네요"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양의지는 "(12년 전 류현진은) 절대 그렇게 던지지 않았다"면서 "지금은 진짜 야구 게임을 하는 것처럼 던지는 것 같다. 진짜 타자가 치기 어려운 공만 던진다. (류현진의) 투구 분석지를 보면 보더라인 끝에만 걸쳐 있더라. (볼카운트가) 불리한 상황이 되면 정말 치기 어려운 것 같다"며 혀를 내둘렀다.

전쟁터와 같은 승부의 세계 속에서 서로를 너무나 잘 아는 두 동갑내기의 우정이 느껴진 찰나의 순간이었다.

image
지난 2019년 2월 LA 다저스 시절 류현진과 NC 다이노스 시절 양의지가 미국 애리조나주 스캇데일 솔트 리버 필드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image
한화 류현진.
image
두산 양의지.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