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타' 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4.16 07:1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가 스포티파이에서 막강 음원 파워를 빛냈다.

image



'슈퍼 참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4월 14일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퍼 참치'는 낚시가 취미인 진이 만선의 염원을 담아 실제 낚시하며 만든 자작곡으로, 2021년 12월 4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이 노래를 듣고 마음껏 웃고 즐기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공개한 기프트 송이다.

image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진의 '슈퍼참치'는 2022년 10월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어 지금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인기 순항 중이다.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슈퍼 참치'는 4월 16일 오전 현재 1억 55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빠른 속도로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image


'슈퍼 참치'는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눈부신 기록을 작성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 차트에서 리투아니아를 시작으로 핀란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을 석권하며 39개국 1위를 달성, 이후로도 미크로네시아, 라트비아 등 여러 나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지난 1월 아제르바이잔 차트 1위 달성으로 총 54개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진의 '슈퍼 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16일 연속 유튜브(YouTube)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싸이(PSY)의 기록을 넘어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장 기간의 대기록을 가지고 있다.

진의 솔로곡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뮤직비디오가 17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종전의 K팝 솔로 최고 기록인 진의 '슈퍼 참치' 16일 연속 1위를 뛰어넘으며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슈퍼 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4월 16일 오전 현재 유튜브 조회수 9427만회를 넘어서며 1억 뷰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image


'슈퍼 참치'는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와 밝고 경쾌한 분위기,남녀노수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펭수, 뽀로로, 텔레토비 등 인기 어린이 채널들은 물론 해양수산부와 주중한국대사관, 수많은 지자체와 곳곳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전 세대와 세계를 아우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길거리 랜덤 플레이 댄스에서 커버하는 등 대중픽 노래로 자리매김하며 군백기 무색한 슈퍼스타 진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