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카가와 1골-1AS' 도르트문트, 함부르크 3-0 제압

'카가와 1골-1AS' 도르트문트, 함부르크 3-0 제압

발행 :

박수진 기자
득점을 올린 카가와 신지 /AFPBBNews=뉴스1
득점을 올린 카가와 신지 /AFPBBNews=뉴스1


도르트문트가 곤잘로 카스트로, 카가와 신지, 패트릭 오바메양의 연속골을 앞세워 안방서 함부르크를 제압했다. 박주호는 교체 명단에 포함됐지만 출전하지 못했다.


도르트문트는 5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시그날-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함부르크와의 '16-17 독일 분데스리가' 27라운드 경기서 3-0으로 크게 이겼다.


이로써 도르트문트는 분데스리가 3경기 연속 무패행진(2승 1무)을 달리며 승점 3점을 획득하며 4위를 유지했다. 반면 14위 함부르크(8승 6무 13패, 승점 30점)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3승 1무)이 끊겼다.


도르트문트 토마스 투헬 감독은 버키 골키퍼를 비롯해 루카스 피슈첵, 바르트라, 라파엘 게레이로, 마티아스 긴터, 카가와 신지, 곤잘로 카스트로, 율리안 바이글, 엠레 모르, 오스만 뎀벨레, 페트릭 오바메양을 선발로 내세웠다.


함부르크 마커스 기스돌 감독은 르네 아들러 골키퍼, 마브라이, 데니스 디크마이어, 사카이 고도쿠, 마티아스 오스트로졸렉, 알빈 엑달, 루이스 홀트비, 마이클 그레고리츠, 필립 코스티치, 왈라스, 바비 우드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취골은 일찌감치 도르트문트가 넣었다. 전반 12분 엑달의 반칙으로 얻은 프리킥을 카스트로가 오른발로 찼다. 이 프리킥이 아들러 골키퍼의 역동작에 걸리면서 그대로 골문으로 들어갔다.


카스트로의 선제골 이후 기뻐하는 도르트문트 선수들 /AFPBBNews=뉴스1
카스트로의 선제골 이후 기뻐하는 도르트문트 선수들 /AFPBBNews=뉴스1


실점한 함부르크도 동점을 노렸다. 전반 25분 우드의 돌파가 이어졌지만 바르트라에 차단됐다. 전반 31분에도 홀트비가 긴터의 반칙으로 얻은 프리킥을 직접 연결해봈지만 수비 몸에 맞고 막히고 말았다.


도르트문트도 추가 골을 위해 함부르크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42분 바이글이 왼쪽 돌파에 이은 크로스를 올렸다. 이 크로스를 오바메양이 머리로 연결해봤지만 아들러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44분에도 뎀벨레가 땅볼 크로스를 시도해봤지만 아들러가 몸을 날려 잡았다.


후반에도 도르트문트의 공격이 이어졌다. 후반 5분 오바메양의 패스를 받은 게레이로의 중거리 슈팅이 아들러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15분 양 팀은 동시에 첫 교체카드를 사용했다. 함부르크는 그레고리츠 대신 아론 헌트를 넣었고, 도르트문트는 모르를 빼고 크리스티안 퓰리시치를 투입했다.


도르트문트의 공격이 계속됐다. 후반 27분에는 오바메양이 돌파에 이은 슈팅까지 연결해봤지만 골문을 아쉽게 빗나갔다. 후반 31분 다시 오바메양이 왼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키퍼 선방에 막혔다.


결국 도르트문트는 득점을 만들어냈다. 후반 36분 오바메야의 왼쪽 돌파를 한 다음 쇄도하던 카가와에게 공을 건네줬다. 카가와는 침착하게 골문으로 밀어 넣으며 추가 골에 성공했다. 카가와의 분데스리가 마수걸이 골이었다.


도르트문트는 후반 추가 시간 득점을 추가했다. 카가와의 패스를 받은 오바메양이 일대일 찬스에서 키퍼를 제치며 그대로 골문으로 공을 차넣었다. 이 득점 이후 경기는 3-0으로 곧바로 종료됐다.


주요 기사

    스포츠-해외축구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해외축구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