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10월 8일 안에 끝낸다' KBO, 정규시즌 잔여 경기 일정 확정

'10월 8일 안에 끝낸다' KBO, 정규시즌 잔여 경기 일정 확정

발행 :

김동윤 기자
잠실야구장 전경./사진=뉴스1
잠실야구장 전경./사진=뉴스1

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22 신한은행 SOL KBO 정규 시즌 잔여 경기 일정을 확정했다. 10월 8일 안에 모든 일정을 끝낸다는 방침이다.


KBO는 "잔여 경기는 미편성이었던 5경기와 우천 순연 경기 등을 포함해 재편성이 필요한 경기 50 경기이며,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치러진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9월 18일까지 우천 등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발표된 일정의 예비일로 편성되며, 예비일이 없을 시에는 9월 24일 이후 동일 대진이 있는 경기의 경우 동일 대진 두 번째 날 더블헤더로 편성하고, 9월 24일 이후 동일 대진이 없는 경기의 경우, 추후 편성된다.


9월 20일 이후 우천 등으로 인해 경기가 취소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발표된 일정의 예비일로 편성되고, 예비일이 없을 시에는 다음 날 대진에 따라 재편성 방식이 달라진다. 다음 날 경기가 동일 대진인 경우에는 다음 날 더블헤더로 편성되며, 동일 대진이 아닐 경우에는 ① 동일 대진 두번째 날 더블헤더, ② 추후 편성 순으로 재편성된다.


더블헤더 1차전의 개시 시간은 평일 15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14시이며, 2차전은 평일 18시 30분,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17시에 시작한다. 1차전이 취소되거나 일찍 종료될 경우 2차전은 기존 경기 예정시간이 거행된다. 그러나 1차전이 평일 기준 18시, 토·일요일 및 공휴일 기준 16시 30분 이후에 종료될 경우, 종료 30분 후에 2차전이 열린다.


복수의 예비일이 편성되어 있는 경기가 취소될 경우, 취소된 경기일로부터 가장 가까운 예비일로부터 우선 편성되며, 예비일 및 더블헤더 편성 시 한 팀의 연전은 최대 9연전까지만 가능하다.


한편, 우천 등으로 연기되는 경기가 포스트시즌 각 시리즈와 관계없는 대진일 경우에는 정규시즌 최종일과 와일드카드 결정전 개막일 사이의 이동일 또는 포스트시즌 기간 중에도 경기를 거행할 수 있다.


KBO리그 2022시즌 잔여 경기 일정. 빨간 글씨는 예비일. /사진=KBO
KBO리그 2022시즌 잔여 경기 일정. 빨간 글씨는 예비일. /사진=KBO

주요 기사

스포츠-야구의 인기 급상승 뉴스

스포츠-야구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