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주·소지섭, '올해의 배우'로 문화부장관 표창

김현록 기자 / 입력 : 2009.12.22 15:5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김남주와 소지섭이 2009 방송영상그랑프리 '올해의 배우'로 선정돼 문화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김남주와 소지섭은 23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2009 방송영상그랑프리 시상식에서 문화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김남주는 MBC '내조의 여왕'에서 기존 커리어우먼 이미지를 버리고 물불 가리지 않는 억척 아줌마 역할을 맡아 완벽한 연기 변신으로 사랑을 받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지섭은 SBS '카인과 아벨'에서 외형적 연기와 내면적 연기를 포함한 섬세한 감정을 표현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MBC 인기사극 '선덕여왕'이 드라마 부문에서, KBS 1TV 다큐멘터리 '누들로드'가 다큐 부문에서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올해 신설된 국무총리상은 KBS 2TV 대작드라마 '아이리스'를 연출한 제작자인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정태원 사장, '바람의 혼, 참매'를 연출한 EBS 이연규 팀장, SBS 드라마 '찬란한 유산'의 소현경 작가에게 돌아갔다.


드라마 부문에는 '찬란한 유산', '내조의 여왕', '솔약국집 아들들', 비드라마 부문에는 '일 제국주의 조선의 소를 탐하다', '안중근, 북위 38도' '개그콘서트 10주년 특집'이 문화부장관 표창 창작상을 수상한다.

문화부 장관표창 수출 유통 부문은 MBC 해외사업부와 EBS 박정민PD, 방송기술 부문은 '분청, 사라진 우리 그릇'의 박영태 촬영감독, '한반도의 공룡'의 음향부문 한상호PD가 받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방송영상그랑프리는 방송영상 분야 유일한 정부포상으로, 한류 견인차인 방송콘텐츠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실제 현장에서 땀 흘리는 방송영상산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창작활동을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