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출연作 흥행 이어져..'믿고 보는 드라마'

김영진 인턴기자 / 입력 : 2012.03.22 13: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왼쪽부터시계방향)다모,발리에서생긴일,시크릿가든,황진이ⓒ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하지원이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흥행에 성공하자 '믿고 보는 하지원 드라마'라는 말이 생겼다.

22일 오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믿고 보는 하지원 드라마'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첫 번째 소개된 드라마는 일명 '다모폐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흥행했던 2003년 MBC '다모'이다. '다모'는 '채옥'의 하지원, '황보윤'의 이서진을 주연으로 평균 시청률 20% 이상을 기록했다.

두 번째는 충격적인 결말로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린 2004년 SBS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이다. '이수정' 역을 맡은 하지원은 '강인욱'의 소지섭, '정재민'의 조인성을 동시에 사랑한 비극적인 주인공을 맡았다. 이 드라마 역시 시청률 40% 이상을 경신했다.

2006년 KBS 드라마 '황진이'에서 하지원은 주인공인 '황진이' 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극찬을 받았다. '황진이'는 3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 2010년 가장 흥행했던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은 '김주원'의 현빈, '길라임'의 하지원이 열연하며 시청률 30% 이상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image
더킹투하츠ⓒ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MBC 새 수목드라마 '더킹 투하츠' 역시 순조로운 출발로 '믿고 보는 하지원 드라마' 대열에 합류했다. SBS, KBS와 함께 수목드라마의 3파전이 예상되는 가운데 앞으로 '더킹 투하츠'가 하지원의 드라마 명성을 이어갈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