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패러디 어디까지..'강남연습생 스타일'도 등장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2.08.11 13:41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가수를 꿈꾸는 기획사 연습생들이 '강남 연습생 스타일'이라는 동영상 패러디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 오후 현재 주요 포털 동영상 게시판과 유튜브에는 '강남 연습생 스타일'이라는 동영상 패러디물이 공개, 관심을 모으고 있다.


3분 50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기획사 가수 연습생으로 추정되는 4명의 남성이 가면을 쓰고 등장,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가수 연습생답게 빼어난 춤 솜씨와 곡 소화력이 눈길을 끈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자신들에 맞게 변용한 가사다. 이들은 "커피숍에 들어가서 당당히 레쓰비를 마시는", "청소 요리 빨래 1등 신랑감~" 등 가사로 고된 연습생 생활을 표현하고 있다. "우리는 언제쯤 TV에 나올까"라며 데뷔에 대한 기약 없는 연습생 생활을 나타내고 있는 가사에서는 안쓰러움도 느껴진다.

"노래하는 삐에로~노(No)~"란 가사에서는 기약 없는 연습생이지만 제대로 된 가수가 되고 싶다는 염원도 느껴진다.


현재 이들이 어떤 기획사의 연습생들인지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 '강남 연습생 스타일' 동영상을 본 네티즌은 "연승생들에게도 영감을 주는 싸이는 진정한 이 시대의 광대" "치열한 경쟁 속에 불안한 연습생들의 입지를 보는 것 같다" "이들이 앞으로 어떤 그룹으로 데뷔할지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