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매체, '손흥민-에릭센' 아스날전 조합 선발 예상

전상준 기자 / 입력 : 2015.09.22 17: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에릭센(왼쪽)과 손흥민. /AFPBBNews=뉴스1





손흥민(23)과 크리스티안 에릭센(23, 이상 토트넘)이 처음으로 함께 선발 출전해 호흡을 맞출 수 있을까.


토트넘은 24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아스날을 상대로 '15/16시즌 캐피탈 원 컵(리그컵)' 32강전을 치른다. 경기에 이틀 앞선 22일 영국 런던 지역지인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토트넘과 아스날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매체는 손흥민과 에릭센, 나세르 샤들리, 해리 케인이 토트넘의 공격진을 책임질 것으로 전망했다.

손흥민과 에릭센의 조합이 눈에 띈다. 올 여름 무릎 부상으로 전력에서 빠졌던 에릭센은 지난 20일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리그 경기 교체 출전을 통해 부상에서 복귀했다. 후반 20분 샤들리 대신 그라운드를 밟은 에릭센은 2분 뒤 정확한 전진 패스로 손흥민의 선제 결승골을 돕는 등 맹활약했다.


빼어난 득점력을 자랑하는 손흥민과 정확하고 창의적인 패스능력을 보유한 에릭센의 공존은 영국 현지에서도 가장 기대를 모으는 조합이다.

하지만 크리스탈 팰리스전서 손흥민이 후반 33분 교체 아웃되며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 못했다. 매체의 예상대로 이들이 아스날전에 나란히 선발 출전할 경우 처음으로 긴 시간동안 손발을 맞추게 된다.

한편 토트넘과 아스날은 나란히 영국 런던을 연고로 하는 지역 라이벌이다. 북런던더비로 불리는 이들의 맞대결은 항상 치열한 신경전과 빠른 공수 전환으로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크리스탈 팰리스전 직후 손흥민은 "북런던더비와 같은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는 건 행복한 일이다. 독일에 있을 때부터 많이 들었다. 꼭 이기고 싶다"며 각오를 밝힌 바 있다.

◆ 토트넘 예상 선발 명단

- 요리스, 워커, 알데르베이럴트, 베르통헨, 데이비스, 다이어, 알리, 손흥민, 에릭센, 샤들리, 케인

◆ 아스날 예상 선발 명단

- 체흐, 벨레린, 챔버스, 코시엘니, 몬레알, 아르테타, 램지, 챔벌레인, 외질, 산체스, 월컷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