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현 왔지만.. LG 필승조 연쇄 붕괴, 충격의 대역전패

잠실=한동훈 기자 / 입력 : 2016.06.14 22:33
  • 글자크기조절
image
9회초 마운드를 내려오는 임정우.





LG 트윈스가 불펜 필승조의 연쇄 붕괴로 충격의 대역전패를 당했다.


LG는 14일 잠실에서 열린 2016 KBO리그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9회초에만 무려 8점을 내주며 7-10으로 패했다. 필승조 이동현과 마무리 임정우가 총출동했지만 합계 ⅔이닝 6실점으로 무너졌다. 특히 9회초에는 둘 모두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했다.

선발투수 소사의 역투 속에 무난한 LG의 승리 흐름이었다. 소사는 1회부터 159km/h 강속구를 꽂아 넣으며 NC 타자들을 압도했다. 6회초 테임즈에게 맞은 솔로포가 옥에 티였다. 4-1로 앞선 8회초 1사 후 윤지웅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윤지웅이 소사의 책임주자를 홈으로 들여보냈지만 이동현이 불을 껐다.

여기까지 만해도 모든 게 완벽했다. 소사가 긴 이닝을 소화했고 34일 만에 1군으로 돌아온 이동현이 8회 1, 3루 위기를 막았다. 게다가 위기를 넘긴 뒤 8회말, 박용택과 정주현의 적시타로 2점을 더 달아났다. 2점은 사실상 이날의 쐐기점이었다.


6-2로 넉넉히 앞선 9회초, LG 필승조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8회 위기를 가뿐히 넘긴 이동현이 9회초 선두타자 박석민을 안타, 다음 타자 용덕한을 볼넷으로 내보낸 채 임정우와 교체됐다. 무사 1, 2루에 구원 등판한 임정우는 세 타자에게 연속안타를 맞고 지석훈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급기야 6-5까지 쫓긴 LG는 나성범, 테임즈가 이어지는 타순에 마무리 임정우를 내리고 진해수를 투입하는 결단을 내렸다. 진해수는 나성범을 삼진 처리해 급한 불을 껐으나 테임즈를 넘지 못했다. 풀카운트 접전 끝에 싹쓸이 3루타를 맞고 5-8 역전을 허용했다. LG는 조영훈, 김성욱 등에게 적시타를 추가로 허용해 9회에만 무려 8점을 잃었다. 9회말 3안타를 집중시켜 1점을 만회하기는 했지만 이미 벌어진 점수 차이를 극복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