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최일화, 성추행 인정 "무지와 인식 반성..사죄드린다"(공식입장 전문)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8.02.26 13: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최일화 ./ 사진제공=DSB엔터테인먼트


배우 최일화가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혐의를 인정하며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최일화는 26일 오후 소속사 DSB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식입장을 냈다. 지난 25일 밤 성추행 혐의를 시인하고 난 뒤 채 하루가 되지 않은 시점에서 재차 입장을 표명한 것이다.


최일화는 이 글에서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으로서 이번 미투 운동에 많은 배우가 연계되어 있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며 "저 또한 배우의 한사람으로 성추행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당시엔 그것이 잘못인지도 몰랐던, 가볍게 생각했던, 저의 무지와 인식을 통렬히 반성합니다"라고 전했다.

그는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라며 "현재 맡고 있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직,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와 영화·광고, 세종대 지도 교수직 등 모든 걸 내려놓겠습니다. 모든 관계자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최일화는 지난 25일 성추행 가해 사실을 자진해 고백하며 피해자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으나 이후 추가 폭로가 이어지며 논란이 더 거세지고 있다.


한편 최일화가 출연 예정이었던 MBC 새 수목드라마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 측은 그의 하차를 알리며 추후 성추행, 성희롱이 일어날 경우 엄중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최일화의 공식입장 전문.

배우 최일화 입니다.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으로서 이번 미투 운동에

많은 배우가 연계되어 있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 또한 배우의 한사람으로 성추행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당시엔 그것이 잘못인지도 몰랐던, 가볍게 생각했던, 저의 무지와 인식을 통렬히 반성합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맡고 있는 한국연극배우협회 이사장직,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와 영화·광고,

세종대 지도 교수직 등 모든 걸 내려놓겠습니다.

모든 관계자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자숙과 반성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