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CEO "우리는 이야기에 투자..콘텐츠로 전세계 연결" [종합]

싱가포르=김미화 기자 / 입력 : 2018.11.08 12:40
  • 글자크기조절
image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 /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의 CEO 리드 헤이스팅스가 '스토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 세계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연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8일 오전 10시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센터에서 2018 넷플릭스 아시아 라인업 공개 행사 'See What's Next Asia'(이하 'SWNAsia')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날 넷플릭스 창립자 겸 CEO 리드 헤이스팅스는 개인이 원할 때 볼 수 있는 온 디맨드 방식,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개인화, 전세계를 하나로 모아주는 콘텐츠를 전세계로 공유하는 것이 넷플릭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우리는 이야기에 투자한다. 전 세계에 포진한 뛰어난 이야기에 투자하고 전세계 창작자들을 한 데 모은다. 다양한 문화를 뛰어 넘는 이야기를 '온 디맨드' 방식으로 원할 때 개인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들의 큰 목표다"라고 말했다.

리드 헤이스팅스는 "아시아 지역 각국에서 위대한 이야기꾼을 모아서 콘텐츠 제작을 한다. 저희가 만드는 것은 세계적으로 연결 된다. 다양한 문화의 연결되는 매개체는 많지 않는데 엔터네인먼트는 된다. 이 것이 중요하다. 이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우리가 비슷하게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넷플릭스는 이런 것을 온디맨드로 개인화해서 원하는 것을 제공해준다"라고 전했다.

image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 / 사진=넷플릭스



또한 올해 말 넷플릭스를 통해 소개될 새로운 시리즈 '킹덤'을 소개하며 "한국에서 만들어진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전 세계 무대에서 인기몰이를 하리라 확신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 테드 사란도스는 "뛰어난 이야기는 어디서든 나온다. 우리는 이것을 아시아에서도 찾았다"라며 "한국의 '킹덤' 극본을 읽자마자 놀랐다. 역사적인 것과 초자연적인 각본에 매료 됐다. 영화 같은 에피소드로 6부작이 만들어 졌다"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이날 싱가포르에서 2016년 아시아 런칭 이후 APAC 언론과 기업 그리고 비즈니스 파트너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초의 멀티 타이틀 라인업 이벤트를 열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