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석 잘했다!" 끝까지 남은 LG 팬들... 뜨거운 박수 보냈다 [★현장]

잠실=이원희 기자 / 입력 : 2019.10.09 19:30 / 조회 : 1131
  • 글자크기조절
image
경기가 끝난 뒤 응원석에 남아 응원을 보내는 LG 팬들. /사진=이원희 기자
LG 트윈스 팬들이 팀 마무리 고우석(21)을 향해 힘찬 응원을 보냈다.

LG는 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홈경기에서 4-2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고우석이 포스트시즌 부진을 떨쳐냈다. 팀이 4-2로 앞선 9회초 마운드에 올라 실점 없이 승리를 지켜냈다. 과정이 깔끔하지는 않았다. 볼넷과 몸에 맞는 볼 등을 내줘 1사 2, 3루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8번 대타 박동원, 9번 김혜성을 잡아내고 마무리 역할을 다했다.

마음고생을 덜어낼 수 있는 활약이었다. 이 경기 전까지 고우석은 포스트시즌에서 극도로 부진했다. 지난 3일에 열린 와일드카드 결정전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부터 불안했다. 팀이 3-1로 앞선 9회초 등판해 1사 만루 위기까지 몰렸다. 다행히 남은 두 타자를 처리해 LG의 준플레이오프 진출에 일조했다.

키움과 준플레이오프에선 결과까지 좋지 않았다. 6일 준플레이오프 1차전 9회말 마운드에 올랐으나 상대 4번 타자 박병호에게 끝내기 솔로포를 맞고 고개를 숙였다. 팀도 0-1로 패했다. 7일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선 팀이 4-3으로 앞선 9회초에 출전해 연거푸 안타를 맞고 동점을 허용했다. 팀 코치진은 급하게 고우석을 내려 보냈지만 LG는 연장에서 4-5 역전패를 당했다.

image
LG 트윈스의 고우석이 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9회초 역투하고 있다. /사진=뉴스1
지난 두 경기 부진에도 류중일 LG 감독의 믿음은 흔들리지 않았다. 경기 뒤 인터뷰를 통해 "9회가 되면 고우석을 올릴 생각이었다"고 말했다. 고우석도 어려운 과정 속에서 류 감독의 믿음에 보답했다.

고우석을 향한 믿음. 이는 LG 팬들도 같았다. 고우석이 9회초 마운드에 오르자 잠실구장을 가득 메운 LG 팬들이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 실점 위기에 몰렸을 때도 "고우석 할 수 있어!", "고우석 이겨내자!" 등 응원의 목소리를 힘껏 냈다.

경기가 끝난 뒤 일부 LG 팬들은 1루 응원석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고우석이 인터뷰를 마칠 때까지 기다리며 박수와 함께 "고우석 파이팅!", "고우석 잘했다!"고 외쳤다. 고우석도 고개를 숙여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