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00만 팔로워 돌파' 기네스 신기록 달성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10.24 08:5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또 하나의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빌보드는 지난 23일(현지 시각) 보도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틱톡 100만 팔로워 최단 기간 돌파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지난 9월 25일 틱톡에 합류한 이후 3시간 31분 만에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하는 데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방탄소년단의 이 계정은 이후 개설 13시간 만에 팔로워 200만을 돌파했고 59시간 이후 300만을 돌파했다. 첫 게시물은 400만 건의 '좋아요'를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 달성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직후 24시간 동안 총 746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Most viewed YouTube video in 24 hours),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Most viewed YouTube music video in 24 hours), K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Most viewed YouTube music video in 24 hours by a K-pop group) 부문에서 기네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은 또한 MAP OF THE SOUL:PERSONA는 지난 5월까지 총 339만 9302장의 판매고를 기록, 기네스 한국 기록을 세웠다. 이에 더해 방탄소년단은 소셜 미디어 레코드에서 트위터 최다 활동(평균 리트윗수) 기네스 세계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Make It Right'(feat. Lauv)를 발표하고 활동을 이어갔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6일과 27일, 29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 경기장(Olympic Stadium)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의 서울 파이널 콘서트를 연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