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 성료

채준 기자 / 입력 : 2021.12.07 12:1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네파


네파가 산림청 및 공공기관과 함께 진행한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0월 네파와 산림청이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은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네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 진행한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 캠페인으로, 캠페인명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이 참여해 선정됐다.

10월부터 11월까지 2차에 걸쳐 약 1000명이 참여했고 1차 캠페인은 공공기관 임직원(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언론진흥재단, 보육진흥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을 대상으로, 2차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관리하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네파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친환경 비닐과 장갑,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꾸러미' 수령 후 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고 각자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캠페인에 임했다.


네파 관계자는 "네파는 '자연환경 보호 옹호자'라는 사명에 걸맞은 활동을 전개 중이며, 산림청과의 협약을 계기로 내년 개최 예정인 세계산림총회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