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헬시플레저' 바람 '트레킹족' 집중

채준 기자 / 입력 : 2022.03.22 11: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네파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가 올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추세며 특히 '트레킹'이 인기다.

실제로 한국등산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는 지난 1월 '2021년 등산·트레킹 국민의식 실태조사'에서 지난 해 등산·트레킹 활동 인구가 국내 성인 남녀 전체의 77%인 3169만여 명으로 2018년 대비 6% 증가했다고 밝혔다.


트레킹이 주목 받으면서 아웃도어 업계 역시 봄 시즌 주력 상품으로 '트레킹화'를 적극 출시하고 있다.

네파= 봄철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트레킹에 최적화 된 고탄성 쿠셔닝 트레킹화 '하이플로우'를 출시하고 TV 광고를 선보였다. 하이플로우는 탁월한 추진력과 쿠셔닝을 특징으로 일명 '텐션을 높여주는 하이텐션 트레킹화'로 선보인 제품. 기존 트레킹화의 안정성에 러닝화의 특성인 쿠셔닝과 탄성을 갖춰 어떤 지형의 트레킹 활동에서도 최상의 착화감과 추진력을 제공한다. 네파 관계자는 "신발 하나면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만큼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트레킹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K2= 플라이하이크 시리즈의 2022년형 신제품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쿠셔닝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선사하는 하이킹화로 신발 중창(미드솔)에 신소재인 그래핀 프레임을 장착해 워킹 시 발 전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한다.


블랙야크= 와일드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발란스를 제공하는 트레킹화 '343 아크 GTX'를 출시하고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360도 전 방향에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공법을 적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강력한 투습력이 특징이다.

코오롱= '무브'도 올해 업그레이드 돼 출시됐다. 무브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한 기능성에 스트릿의 감성을 가진 시그니처 아웃도어 스니커즈. 릿지화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된 제품으로, 방수투습 기능의 고어텍스 3L(레이어)안감이 적용돼 내구성이 뛰어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