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뢰매3' 섹시스타 강리나, 10년 칩거→은퇴 후 화가 활동 [퍼펙트라이프]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3.07.05 09:55
  • 글자크기조절
image


'우뢰매3'의 강리나의 근황이 '퍼펙트라이프'에서 공개된다.

5일 오후 방송되는 TV CHOSUN '퍼펙트라이프'에서는 90년대 영화계의 '섹시스타'로 큰 인기를 얻었던 강리나가 출연한다.


강리나는 영화 '우뢰매3'에서 외계인 '삐용' 역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스토리를 털어놓았다. 그녀는 "광고 촬영인 줄 알고 나갔는데 몸에 와이어를 묶더니 날아보라고 해 얼떨결에 날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MC 현영은 "당시에 '우뢰매' 난리였다. 극장에 나오면 꼭 보여줬다"며 추억을 떠올렸고, MC 오지호는 "5편까지 책받침이 다 있었다"고 전해 그때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그렇게 '충무로 블루칩'으로 불렸던 그녀가 갑자기 모습을 감춰 모두 궁금해했다. 이에 대해 강리나는 "행복할 줄 알았는데 돈을 많이 벌수록 인간관계에 상처를 많이 받아서 사람 만나는 것도 싫었고, 변한 모습이 사람들 앞에 나오는 게 많이 두려웠다"고 말하며 무려 '10년' 동안 집 밖에 나오지 않았던 사연을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대인기피증과 공황장애가 왔던 그녀가 장기간의 칩거 생활을 끝내게 된 건 다름 아닌 '어머니' 덕분이었다. 강리나는 "치매에 걸린 어머니가 수술 받으시며 재정적으로 문제가 생겨, 전시회를 통해서 사람들을 만나 소통도 하고 길을 찾아야겠다는 의미가 컸다"며 당시 심정을 고백했다. 연예계 은퇴 후 화가로 활동 중인 그녀의 반전 일상이 공개된다.


한편 강리나는 '퇴행성 관절염 4기'를 진단받은 사실과 함께 "몸무게가 80kg까지 나갔었지만 생활 습관을 바꾸고 난 후 7kg 정도를 감량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건강을 위해 바꾼 생활 습관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 바로 아침부터 소주병을 꺼내고 아이스팩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등 기이한 행동으로 모두를 경악에 빠뜨렸다. 이러한 습관이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