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빛 바비랜드"..'바비', 7월 19일 개봉 확정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7.10 11: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바비'


올여름을 핑크로 물들일 '바비랜드'가 7월 19일 열린다.

영화 '바비'가 7월 19일로 개봉을 확정했다.


'바비'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바비'에서 모든 것이 이뤄지는 세상인 '바비랜드'와 그 안에 살고 있는 완벽한 '바비'의 시그니처 컬러는 바로 핑크다. 세계가 인정한 그레타 거윅 감독을 비롯해 제6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프로덕션 디자인상 수상에 빛나는 미술 감독 사라 그린우드는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이 '핑크'라는 시그니처 색상을 보다 다채롭고 아름답게 구현해내기 위해 제작 초반 단계부터 다양한 결의 핑크색 요소들을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고 살피며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레타 거윅 감독은 최고의 제작진들과 함께 구현해낸 '바비'의 세트장과 프로덕션에 대해 "우리의 어린시절 상상 속 '바비'의 세상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바비랜드'가 행복한 곳처럼 느껴지는 것이었다"라고 털어놓으며 배경이 전달하는 느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어릴 때 나는 화사한 형광 핑크색을 좋아했지만, '바비랜드'는 핑크색의 모든 스펙트럼을 다 담아야 했다. 형광 핑크, 흐릿한 파스텔 핑크 등 모든 핑크톤들이 함께 어우러지게 하는 것이 아주 중요했다"라고 밝혀 기대를 모은다.

다양한 핑크가 작품을 가득 채운 만큼 실제 '바비' 세트장을 위해 엄청난 양의 무대 전용 페인트가 사용됐다. 작품 속 '바비랜드'의 의상, 미끄럼틀, 주방, 드레스룸 등 모든 소품과 구조물 등에 핑크색 페인트가 동원됐고, 이로 인해 세트장 구현을 위해 공수됐던 페인트 회사 '로스코'의 형광 핑크 페인트 색이 모두 품절됐다는 후문. 이처럼 엄청난 양의 핑크빛톤으로 어우러진 상상 그 이상의 '바비랜드' 비주얼과 그레타 거윅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더해진 영화 '바비'의 세계는 어떨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바비'는 오는 7월 19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