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자', 감독 데뷔→평범하게 살고 싶은 고독한 남자로 변신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3.07.10 14:1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보호자'


배우 정우성이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정우성은 자신이 연출은 맡은 영화 '보호자'에서 평범하게 살고 싶은 남자 수혁으로 변신한다.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수많은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배우 정우성이 평범한 삶을 살고 싶다는 꿈을 가진 남자 '수혁' 역을 맡아 연기한다.

정우성이 연기한 '수혁'은 조직의 보스를 죽이고 수감된 지 10년 만에 세상 밖으로 나와,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게 되고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겠다고 결심하는 인물. '수혁'이 몸담았던 조직에서는 그의 삶을 철저히 망가뜨리려 하고, 이 과정에서 펼쳐지는 정우성이 직접 연출하고 연기한 만큼 어디에서도 본 적 없었던 역대급 스타일리시한 액션들이 펼쳐진다.

정우성은 과거로 인해 평범한 것이 가장 위험한 꿈이 된 '수혁'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최대한 감정과 리액션을 절제하고 죄책감으로 뭉쳐진 차가운 캐릭터로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형형색색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 사이에서 입체적인 연기를 통해 극의 중심을 균형 있게 이끌어가며 내면의 딜레마를 가진 '수혁'의 담담하고 묵직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정우성은 "많은 사람들이 평범한 삶을 꿈꾸는데, 그 평범한 삶이 쉽지는 않다. '수혁'은 일상의 가치가 절실한 인물이기에 평범함이 절대 평범할 수 없는, 일상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인물이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깊은 고민과 애정을 드러냈다. 정우성은 "촬영하면서 힘든 건 없었고, 다 재밌었다. 배우로서도 현장을 좋아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어떤 세계관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거기 때문에 신날 수밖에 없었다"라며 첫 장편 영화를 연출하고 연기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보호자'는 8월 15일 극장 개봉한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