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갈 공을 온 몸 던져 살렸다... '수원 감격승의 시작' 정승원 간절한 투혼 "팬들 보니 가슴 뭉클"

수원월드컵경기장=이원희 기자 / 입력 : 2023.07.16 09:06
  • 글자크기조절
image
15일 만난 정승원. /사진=이원희 기자
image
15일 울산현대전서 정승원(가운데)이 김병수 수원삼성 감독(왼쪽) 지시를 듣고 있다. /사진=OSEN
양 팀 선수 모두 공이 라인 밖으로 나갈 것으로 생각해 순간 멈칫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수원삼성의 '10번' 정승원(26)은 포기하지 않았다. 끝까지 달려 공을 살렸다. 온 몸을 던진 슬라이딩으로 크로스까지 연결해 동료 전진우의 결승골을 이끌어냈다.

수원 팬들의 가슴을 울린 감격적인 홈 첫 승. 그 시작은 정승원의 간절한 투혼이었다. 정승원은 1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울산현대와 홈경기에 선발 출전, 전반 39분에는 전진우 선제골의 발판을 마련했다. 팀 동료 카즈키의 패스가 약간 길었지만, 정승원이 공이 라인 밖으로 나가기 직전 슬라이딩을 시도해 크로스를 만들었다. 울산 골키퍼 조현우가 황급히 공을 쳐냈다. 하지만 멀리 나가지 못했다. 이것을 골문 앞에 있던 전진우가 머리로 밀어넣은 것이다.


분위기를 잡은 수원은 대이변을 만들어냈다. 전진우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뮬리치, 김주찬이 폭풍골을 몰아쳐 선두 울산을 3-1로 잡아냈다. 이 승리로 수원은 두 달 넘게 이어진 무승 부진을 끊어냈다. 10경기 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또 올해 홈에서 거둔 첫 승리였다.

정승원은 "승리하고 팬들을 보니 마음이 뭉클했다. 경기가 끝난 뒤에도 관중석을 많이 봤다. 박수도 치면서 인사를 드렸다. 그동안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좋은 경기를 보여드린다면 팬들이 더 좋아해주실 것 같다"고 미소를 보였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있었다. 정승원은 "경기 전부터 느낌이 괜찮았다"며 "여유롭게 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다 보니 부담감도 떨어졌다. 제 원래 모습이 많이 나온 것 같다. 확실히 팀이 뭉치다 보니깐 힘이 됐다. 앞으로도 울산전처럼 경기를 해야 한다. 좋은 모습을 더 보여줘야 할 것 같다. 김병수 감독님께서 사이드에서 볼을 잡으면 힘 있게 돌파하며 경기를 풀어주라고 주문했다"며 헌신적인 플레이의 원동력을 꼽았다.


정승원의 크로스는 조현우의 손에 맞으면서 어시스트로 기록되지는 않았다. 개인기록에선 아쉬운 부분도 있다. 특히 정승원은 올해 리그 15경기에 출전했지만, 아직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시즌 초반 부진이 있기는 했다. 하지만 최근 경기력을 끌어올려 팀 상승세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정승원은 "누구나 개인 공격 포인트에 욕심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팀이 힘든 상황이다. 욕심은 나지만, 팀 승리가 더 우선이다. 팀이 이길 수 있는 공격포인트를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경기장에서 뛰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image
정승원 훈련 모습.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image
정승원(가운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리그 최강팀 울산을 만났지만, 수원 선수들의 플레이에는 두려움이 없었다. 한 골을 앞서 있는데도 지키지 않고, 오히려 더 앞으로 나아갔다. 정승원은 "올해 경기 중 가장 조직적으로 잘 맞은 경기 같다. 선수들끼리 맞아떨어졌다"며 "그동안 조직적인 훈련을 많이 했는데, 경기장에서 잘 나오지 않았다. 울산전에서는 선수들끼리 말도 많이 하고, 수비할 때도 압박이 잘 됐다. 상대가 쉽게 공을 차지 않게 했고, 공격수들이 더 뛰면서 역습 상황을 만들었다. 빌드업도 잘 됐다. 울산이 어려워한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고 설명했다.

경기 후 정승원은 팬에게 유니폼을 선물하느라 동료들과 승리 기념사진을 찍지 못했다. "지난 FC서울전에서 제 슈팅에 아이가 맞은 적이 있다. 그 팬에게 유니폼을 선물하느라, 기념사진을 찍지 못했다. 하지만 라커룸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 것 같았다"며 팀 분위기를 전했다.

수원은 시즌 초반 부진을 서서히 털어내는 중이다. 7월 4경기에서 1승 3무를 기록했다. 보이지 않았던 꼴찌 탈출도 눈앞에 뒀다. 현재 수원은 3승6무14패, 승점 15를 기록 중이다. 여전히 리그 12 최하위이지만, 울산전 승리를 통해 11위 강원FC(승점 16)를 바짝 추격했다. 수원은 오는 22일 강원과 맞대결을 펼친다. 탈꼴찌를 위한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정승원은 "그간 승리가 없어서 아쉬웠다. 이길 경기를 많이 비겼다. 하지만 울산전에서 집중해 잘했으니 강원전도 집중하면 잘할 것"이라고 투지를 불태웠다.

image
경기에 집중하는 정승원(오른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image
정승원(가운데).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기자 프로필
이원희 | mellorbiscan@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이원희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