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멱살' 김하늘 "기자 연기 처음, 맹수 같은 캐릭터..'그알' 참고"

구로=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18 15:3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김하늘이 18일 오후 서울 구로구 더 세인트에서 진행된 KBS 2TV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 서정원과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 김태헌이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멜로 추적 스릴러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오늘(18일) 첫 방송된다. /2024.03.18 /사진=이동훈
배우 김하늘이 '멱살 한번 잡힙시다'를 통해 처음 도전한 기자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18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더세인트에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연출 이호·이현경, 극본 배수영, 제작 몬스터유니온·프로덕션H)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호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 김하늘, 연우진, 장승조가 참석했다.


김하늘은 극 중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 서정원 역을 맡았다. 김하늘은 이날 "기자 역할은 처음이라 감독님과 많이 상의했다"며 "기자들이 인터뷰하는 것들도 많이 보고 평상시 말투나 취재할 때 말투, (프로그램) 진행할 때 말투가 다 다를 거 같아서, 그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른 느낌으로 하려고 신경을 쓰고 많이 연구했다"고 말했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나쁜 놈들 멱살 잡는 기자와 나쁜 놈들 수갑 채우는 강력팀 형사가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며 거대한 소용돌이에 빠지는 멜로 추적 스릴러다.

김하늘은 "추적 멜로 스릴러가 조금 생소했는데 대본을 보니까 그 부분이 뭔지 정확히 이해가 되더라"며 "추적하고 사건을 취재하고 굉장히 쫀쫀하게 완성되어 있지만, 세 명(김하늘 연우진 장승조)의 관계가 굉장히 잘 얽혀 있다. 저희 드라마에서 관계를 보면서 흥미와 재미를 많이 느끼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하늘은 맡은 캐릭터를 동물로 표현해달라는 주문에 "캐릭터만 보자면 열혈 기자로 나오기 때문에 맹수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그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사자 같은 이미지"라고 답했다. 기자 연기를 위해 참고한 인물에 대한 질문엔 "'그것이 알고 싶다' 프로그램을 봤다"며 "느낌은 다르지만 파고 드는 것도 있었고, 나름대로 되게 많은 자료를 봤는데 제목을 얘기하긴 그렇다"고 말을 아꼈다.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2020 지상최대공모전' 웹소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동명의 네이버시리즈 '오아뉴-멱살 한번 잡힙시다'(작가 뉴럭이)가 원작이다. 18일 오후 10시 10분 첫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