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이런 대본이" 한효주, '지배종' 제안받고 일기 쓴 이유 [스타현장]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 제작발표회

여의도=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4.08 12:0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한효주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 디즈니+ '지배종'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지배종'은 오는 10일 공개된다. /2024.04.08 /사진=이동훈
배우 한효주가 '지배종' 대본을 받고 느낀 생각을 밝혔다.

8일 서울시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박철환 감독을 비롯해 주지훈, 한효주, 이희준, 이무생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 분)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 분)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비밀의 숲'으로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쓰며 제5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극본상을 수상한 이수연 작가가 집필에 참여했다. 그는 대한민국 시리즈 최초로 '인공 배양육'이라는 소재에 도전, 또 한 번의 놀라움을 시청자들에게 안길 예정이다.

한효주는 최고의 생명공학기업 BF 그룹 대표 '윤자유' 역을 맡았다. 그는 "처음 시나리오를 읽고, 지금 이 시기에 할 수 있는 똑똑한 소재, 똑똑한 대본이라는 생각했다. 단숨에 읽었고, 대본을 읽은 날 일기를 썼다. '드디어 나에게 이런 좋은 대본이 찾아왔다'고 기뻐했던 생각이 난다. 그 정도로 가슴을 뛰게 하는, 설레는 대본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테러 사건의 배후를 쫓는 퇴역 장교 출신 경호원 '우채운' 역을 맡은 주지훈은 "'지배종'은 다소 무거울 수 있거나 깊이 생각해야 하는 주제를 작품에 녹여내면서도 진입장벽을 낮춰서 우리 모두가 '이런 이야기를 생각해 보는 게 어떠냐'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 같다"며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이야기를 재밌게 써 내려가셨다는 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BF 연구 소장이자 '윤자유'와 함께 BF를 함께 창립한 '온산' 역의 이무생 또한 "배양육이 어느 정도 상용화가 될 수 있는 단계까지 왔고, 거기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다루고 있는데 이런 건 한 번쯤 생각해 볼 문제라고 느꼈다. 배우 이무생으로서도 그렇지만, 인간 이무생으로서도 이런 윤리적, 경제적, 정치적인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뜻깊었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