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매', 2008 정보처리기사 시험에 등장

이승희 인턴기자 / 입력 : 2008.07.16 11:24
  • 글자크기조절
image


SBS 수목드라마 '일지매(극본 최란, 연출 이용석)'가 각종 시험문제와 퀴즈에 등장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중, 고등학교 기말고사 시험문제를 비롯해 2008 정보처리기사, 그리고 심지어 KBS 퀴즈프로그램인 '퀴즈 대한민국'에서도 '일지매'가 등장했다.


우선 7월 초 한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기말고사의 작문문제에서 '일지매'가 등장해 당시 고등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고, 역시 모 고등학교 기말고사 도덕 시험에서는 '다음 중 공동체(?) 운동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라는 문제에서 '의식개혁운동', '새마을운동'과 더불어 '일지매'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한 학교의 사회 시험 중 옳은 말을 한 사람을 골라야 하는 문제에서는 보기로 '일지매' 주인공인 일지매와 시후, 은채, 겸이, 봉순이 등장해 각각 자신의 입장을 말하기도 했다.

이처럼 중, 고등학교 문제와 더불어 7월 초에 '데이터베이스', '전자계산기구조', '소프트웨어공학' 등이 문제로 출제된 2008년 제 2회 정보처리기사 시험에서 등장한 회사이름이 '일지매'였다.


뿐만 아니다. 지난 6월 1일 방송된 KBS '퀴즈 대한민국' 279회 방송분 중 2라운드 4단계에서도 일지매 관련 문제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당시 '조선후기의 도적 일지매는 자신이 다녀간 흔적을 '이 꽃'그림으로 대신했다 해서 일지매라 이름 붙여졌는데, 사군자 중 하나인 이것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되었고, 출연자는 '매화'라는 정답을 당당히 맞추었다.

드라마 관계자는 "'일지매'가 방송되자마자 많은 화제를 몰고 오고, 이렇게 최근 각종 시험문제에까지 등장한 걸 보면 역시 '일지매'는 국민드라마다"며 "이제 방송 4회분이 남았는데, 잘 마무리해서 시청자들 가슴에 좋은 드라마로 새겨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mage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