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 이틀째 국내 '올킬'..美아이튠즈 94위 '주춤'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1.10.20 09:52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 그룹 소녀시대가 정규 3집 발표 이틀째도 여전히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 중이다.

정규 3집 타이틀곡 '더 보이즈'는 20일 오전 9시 현재 멜론, 엠넷, 올레 뮤직, 벅스 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


특히 벅스 뮤직에서는 미스터 택시(MR.TAXI)', '텔리파시' '봄날' 등 3집 수록곡들이 톱10을 도배하며 국내 정상급 아이돌의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앞서 소녀시대는 지난 19일 자정 공식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비롯해 멜론,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3집 음원을 공개했다. 소녀시대 정규 3집의 타이틀곡 '더 보이즈'는 발표 당일 국내 여러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차트를 휩쓸며 이른 바 '올킬'을 기록했다.

팝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더 보이즈' 영어버전이 아이튠즈 싱글 음원차트 톱100안에 들면서 여전히 선전 중이다. 하지만 순위는 다소 하락해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더 보이즈' 영어버전은 이날 같은 시각 현재 아이튠즈 싱글차트 94위를 기록 중이다. 이는 지난 19일 오전 공개 직후 기록한 79위에서 15계단 떨어진 수치다. 팝 장르 차트에서는 36위에 랭크됐다.

아시아와 유럽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일본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는 카라의 '윈터 매직(Winter Magic)'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스웨덴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는 34위, 프랑스에서는 126위를 차지했다.

'더 보이즈'는 세계적 프로듀서 중 한 명이자 故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로도 유명한 테디 라일리의 작품으로, 강렬하고 파워풀한 드럼 사운드와 리듬에 독특한 구성의 화음이 더해진 팝 어반 댄스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소녀시대의 일본 히트곡 '미스터 택시(MR.TAXI)'의 한국어 버전을 비롯해 멤버 수영의 첫 작사곡인 밝은 R&B 발라드 곡 '봄날'도 수록돼 눈길을 끈다. 밝고 경쾌한 신스팝 장르의 '텔레파시', 신나는 레트로 팝 '세이 예스(Say Yes)', 소녀시대가 전하는 응원가 '비타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담겨 있다.

이외에도 마술사가 된 소녀시대의 이야기가 담긴 댄스곡 '트릭(TRICK)', 강렬하고 다크한 사운드 속 개성 강한 보컬이 돋보이는 '오스카(OSCAR)',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적인 '톱 시크릿(Top Secret)' 등 총 12곡을 수록, 다채로운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소녀시대는 오는 21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