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타점' 최형우 "타격 컨디션 이제 조금씩 올라온다"

대구=김동영 기자 / 입력 : 2016.04.28 22:28
  • 글자크기조절
image
솔로포 포함 3타점을 올린 최형우. /사진=뉴스1





삼성 라이온즈가 LG 트윈스를 잡고 시리즈 첫 경기 패배를 설욕했다. 그 중심에 '4번 타자' 최형우(33)가 있었다. 경기 후 최형우가 소감을 남겼다.


삼성은 28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LG와의 주중 시리즈 마지막 경기에서 6회말 빅 이닝을 만든 타선의 힘을 앞세워 9-7로 역전승을 따냈다.

사실 쉬운 경기는 아니었다. 선발 김건한이 3회도 채우지 못하고 조기에 무너지면서 끌려갔다. 하지만 6회말을 빅 이닝으로 만들며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삼성은 6회말에만 5점을 뽑아내며 역전을 일궈냈다.

무엇보다 4번 타자 최형우의 힘이 돋보였다. 이날 최형우는 솔로 홈런 한 방을 포함해 4타수 2안타 3타점을 올렸다. 추격의 솔로포에, 역전 결승 2타점 적시타까지 때려냈다. 그야말로 맹타였다.


시작은 대포였다. 최형우는 2-4로 뒤진 3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섰다. 상대는 LG 선발 코프랜드. 최형우는 코프랜드의 3구를 밀어쳐 좌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터뜨렸다.

이후 6회말 팀 승리를 이끄는 역전 결승타를 때려냈다. 5-6으로 추격한 6회말 1사 만루에서 우측 2타점 적시타를 폭발시키며 단숨에 7-6을 만들었다. 이후 삼성은 이승엽의 2타점 적시타를 더해 9-6까지 달아났다. 5회까지 답답한 흐름이 이어졌지만, 최형우의 한 방에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다.

경기 후 최형우는 "타격 컨디션이 이제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것 같다. 앞 타자들이 루상에 많이 나가줘서 집중이 더 잘 됐고, 정확하게 배트 중심에 맞추려고 노력한 것이 좋은 타구로 이어졌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