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on Air] '첫 훈련' 김인식 감독 "몸놀림들이 좋다" (일문일답)

오키나와(일본)=김동영 기자 / 입력 : 2017.02.13 14:24
  • 글자크기조절
image
대표팀 훈련을 지켜보고 있는 김인식 감독. /사진=김동영 기자





'2017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대표팀이 오키나와 입성 후 첫 훈련을 진행했다. 첫날이었지만, 전체적으로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착실히 준비를 잘해왔다는 의미다. 김인식 감독도 후한 평가를 내렸다.


대표팀은 13일 일본 오키나와 우루마 시(市)의 구시카와 구장에서 전지훈련 첫 훈련을 실시했다. 선수단은 수비 훈련부터 타격 훈련까지 마쳤다. 투수들 가운데 장원준과 차우찬이 불펜 피칭을 진행했다.

김인식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도 훈련을 지켜봤다. 그리고 비교적 좋은 평가를 남겼다. 물론 아직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법이다. 아래는 훈련 후 진행된 김인식 감독과의 일문일답.

- 타자들 타격은 어땠는지?


▶ 최형우와 김태균이 잘 치더라. 몸을 잘 만들어서 왔다.

- 투수들은 어떤지?

▶ 아직 합류하지 않은 오승환을 제외하면 투수가 12명이다. 이 가운데 2~3명 정도가 아직 몸 상태가 올라오지 않았다. 나머지 9명이다. 이들이 경기 때 얼마나 해주느냐가 중요하다. 오늘은 장원준과 차우찬이 불펜에서 60~70개 정도 던졌다. 내일은 6명이 불펜 피칭을 진행한다.

- 수비 호흡은 어땠는지?

▶ 이제 하루 했을 뿐이다. 그래도 그런대로 몸놀림이 되더라. 움직임들이 좋았다. 3일째 마지막 엑스트라 타격 훈련까지 끝나면 하루 휴식일이다. 그때가 되면 본인들 몸이 제대로 나올 것으로 본다.

- 공인구는 어떤지?

▶ 나야 오래 전부터 만져봤던 공이다. 확실히 우리 공이 가벼운 느낌이다. 그리고 공인구가 더 미끄럽다. 어느 투수에게나 마찬가지다. 익숙해지면 괜찮아진다. 과거부터 늘 그래왔다.

- 처음 온 선수들은 어떻게 봤는지?

▶ 아직은 뭐라고 말하기 어렵다. 이제 하루 했을 뿐이다. 아무래도 잘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 의욕이 있다. 태도도 좋다. 의욕이 넘치는 것이 사실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