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할릴호지치 감독 "J리거 몸상태 정상 아니다" 우려

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3.05 13:5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바히드 할릴호지치 일본 대표팀 감독 /AFPBBNews=뉴스1


일본 축구 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보스니아 출신 바히드 할릴호지치(65) 감독이 J리그 선수들의 몸 상태에 우려를 표했다.

일본 언론 닛칸 스포츠에 따르면 할릴호지치 감독은 4일 오후 2시 일본 사이타마 경기장에서 열린 '2017 J리그' 2라운드 우라와 레즈-세레소 오사카의 경기를 직접 관전했다. 이날 경기는 우라와가 유키 무토, 신조 고로키, 하파엘의 득점을 앞세워 세레소 오사카에 3-1로 승리했다.


관전을 마친 할릴호지치 감독은 취재진에 "오늘 확인한 것은 일본 선수들이 대부분 컨디션이 정상이 아니라는 점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관심을 모았던 미드필더 기요타케 히로시(세레소 오사카)에 대해서는 "오는 6일 직접 연락해서 몸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날 기요타케는 오른쪽 허벅지 근육에 불편함을 느껴 아예 결장했다. 키요타케는 2017시즌을 앞두고 더 많은 출장을 위해 스페인 세비야에서 세레소 오사카로 이적했다.

현재 일본 대표팀은 주축 미드필더 혼다 게이스케(AC밀란),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가 소속팀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다. 혼다는 '16-17 이탈리아 세리에A'에 5경기(1선발) 출전에 그치고 있다. 카가와도 '16-17 독일 분데스리가' 12경기(5선발)에 그치고 있다.


한편 일본 대표팀은 5일 현재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3승 1무 1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는 23일 UAE와 원정경기를 시작으로 일정을 재개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