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 수영영웅 만남, 조오련 사망으로 무산

김훈남 기자 / 입력 : 2009.08.04 16:41
  • 글자크기조절
image
↑고(故) 조오련(57)씨와 박태환(20·단국대) 28일 조씨는 박태환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박태환이 고(故) 조오련(57)의 부고소식에 놀람과 안타까움을 표했다.

4일(이하 한국시각) 로마에서 박태환은 조오련의 부고 소식에 "이번 대회 때의 나를 보고 한 번 찾아오라며 따뜻한 충고를 해주셨다고 들었는데 돌아가셨다니 믿기지 않는다. 고인의 뜻을 기려 좋은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전했다.


지난 7월 28일 고인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로마 세계수영선수권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둔 박태환(20·단국대)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건넸다.

"박태환이 부담감이 컸던 모양"이라며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지 않았나. 좀 우쭐댄 면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박태환의 평소 신체 단련, 대표팀과의 일정차이 등 부진 원인을 지적한 뒤에 "귀국 후 2~3개월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마음수양을 주문했다.

그리고 박태환에게 "한번 찾아오라"고 덧붙였다. 자신의 경험담과 조언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도와주겠다는 애정어린 한 마디였다.


그러나 4일 낮12시 45분 조오련이 고인이 되면서 이 한 마디는 영영 지킬 수 없게 되었다. 미처 박태환이 귀국하기도 전에 고인에게 변고가 생긴 것이다.

현재 박태환은 2009 로마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일정을 따라 로마에 머물고 있다. 박태환은 6일 오후 4시 45분에 귀국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