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 이창동 감독 "전종서, 韓영화에서 볼 수 없던 배우"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8.04.24 12:12
  • 글자크기조절
image
전종서 / 사진=김휘선 기자


영화 '버닝'의 이창동 감독이 신예 전종서에 대해 "도대체 지금까지 뭘 하다 나왔나"라며 강한 확신으로 여주인공에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창동 감독은 24일 오전 서울 CGV압구정에서 영화 '버닝'(감독 이창동)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 감독은 공개 오디션을 통해 '버닝' 여주인공 해미 역에 연기 경험이 전무했던 전종서를 캐스팅했다.


이창동 감독은 "시나리오에는 해미가 있지만 배우가 외서 해미가 되는 거니까. 해미를 찾는 심정으로 배우들을 찾았다"며 "전종서씨를 본 순간 이 사람은 지금까지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던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용모로서나 감성으로나 내면에 있어서나. 그리고 해미라는 인물이 그러하듯이 전종서씨도 속을 알 수 없는 모습이 저에게 보였다. 그런 점에서 이 사람 밖에 없다는 강한 확신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이창동 감독은 "제가 아니라 누구라도 전종서씨를 처음 만나면 그런 느낌을 받았을 것"이라고 칭찬하며 "요즘에는 웬만하면 10대부터 화보도 촬영하고 광고도 찍는데 도대체 지금까지 뭘 하다가 전혀 경험이 없는 채로 원석인 채로 있다가 내 앞에 나왔을까 할 정도로 뛰어난 잠재력을 가질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영화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다. 오는 5월 17일 개봉을 앞뒀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