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美 빌보드 16주 연속 차트인..한국어곡 자부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7.22 08:1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를 통해 한국어곡의 자부심을 드높이며 빌보드 장기집권을 이어가고 있다.

빌보드가 발표한 7월 22일 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이번 주 케이팝 솔로곡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3위에 올라 지난주보다 4계단 상승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라이크 크레이지'는 해당 차트에서 최근 10년간 한국 솔로곡 가운데 가장 많은 4번의 1위를 기록했으며 이번이 12주째 차트인으로 2023년 상반기 가장 성공한 K팝 가수로서 막강 솔로 파워를 자랑했다.

image
한국 솔로 가수 역사상 최고의 판매로 2위에 데뷔했던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차트에서는 이번 주 각각 57위, 33위에 올라 두 차트 모두 이번 주 한국 솔로 가수 가운데 최고 순위에 랭크되며 16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크 크레이지'가 수록된 '페이스'(FACE) 앨범은 한국 솔로 사상 최초 4주 연속 1위와 14주 연속 톱 10의 대기록을 세운 '월드 앨범' 차트에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10위에 랭크되며 이번 주 한국 솔로 앨범 최고 순위이자 1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image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지난주보다 7계단 상승한 75위로 16주 연속 차트인해 한국 솔로이르트 앨범 중 두 번째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으며, '톱 커렌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는 43위로 4계단 상승해 '페이스'는 3개의 앨범 차트에서 모두 역주행하며 16주 연속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민이 한국 가수 최초 가창에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10' OST '엔젤 파트1'(Angel Pt.1)은 '팝 에어플레이' 차트 37위로 6주 연속 이름을 올랐으며, '글로벌 200' 131위, '글로벌(미국 제외)' 89위로 8주 연속 차트인해 '라이크 크레이지'와 함께 두 차트 모두에서 2곡을 랭크의 대기록을 세웠다.

▶지민 (Jimin) 'Like Crazy' Official MV

지민은 대규모 광고나 라디오 프로모션 없이 한국어 곡이자 유명 아티스트 참여 없는 순수 솔로곡 '라이크 크레이지'가 빌보드 정상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16주 연속 차트인의 대업을 이루며 케이팝의 자부심을 지키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