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급력 甲..정재형·김민수·이용주 '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돌파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4.04 08:49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용주(왼쪽부터) 김민수 정재형 /사진제공=메타코미디
피식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4일 코미디 레이블사 메타코미디에 따르면 소속 인기 코미디언 정재형과 김민수, 이용주가 운영하는 채널 피식대학은 지난 2일 기준 구독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


피식대학은 지난 2019년 4월 1일 개설 이후 서서히 입소문을 탔으며, 최근 들어 급속도로 구독자 수가 증가하면서 300만 명을 달성했다.

특히 평균 300~7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화제의 영상들이 상당히 포진돼 있으며, '산악회 아저씨들이 부르는 Justin Bieber - Peaches' 영상은 10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채널 내 누적 조회수는 18억 뷰를 달성하는 등 막강한 파급력을 자랑한다.

피식대학은 지난 2021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2위에 등극했으며, 국내 유튜브 인기 랭킹 1위, 인기 급성장 채널 등 다양한 타이틀을 거머쥐며 각광받고 있다.


또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으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유튜브코미디채널' 상을 차지했다.

피식대학은 추억을 기반으로 다양한 세계관을 보여주는 '05학번이즈백'을 비롯해 페이크 다큐의 진수를 담은 '한사랑산악회', 피식대학의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이자 간판 코너인 'The PSICK SHOW'까지 내놓는 영상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색다른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며 구독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피식대학의 간판 코너인 'The PSICK SHOW'는 영어를 기반으로 진행돼 해외팬 전용 콘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