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 엄마' 강희선 "대장암 투병 중, 항암 치료 47번 하며 더빙 녹음"[유퀴즈]

정은채 기자 / 입력 : 2024.04.17 21:4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유퀴즈' 방송화면 캡쳐
'유 퀴즈 온 더 블럭' 강희선 성우가 투병 과정에 대해 털어놨다.

1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240회에서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만화 '짱구 시리즈'의 '짱구 엄마' 목소리 주인공 강희선 성우가 출연했다.


이날 강희선 성우는 '4년 차 대장암 투병'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대장에 있던 암이 간으로 전이됐다. 전이가 17개 정도 돼서 항암 치료를 47번 받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항암치료가 정말 힘들다. 그다음부터는 오늘이 항상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산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투병 중에도 책임감을 갖고 더빙을 계속 이어갔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강희선 성우는 "지하철 녹음은 병실에서 한 적 있다. 휴대폰으로 임시로 병실에서 해서 보냈다. 항암 치료 후 나가서 다시 녹음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그는 병세 악화로 '짱구 엄마' 역할을 포기하려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강성희 성우는 "PD님에게 '도저히 짱구 엄마 못하겠다. 성우 좀 바꿔달라'라고 했다. 그런데 PD님이 아직 짱구 더 나갈 게 있다면서 편성을 미뤄줬다. 그렇게 해주니까 거절을 못 하겠더라"라며 "수술하고 두 달 있다가 가서 녹음했다. 극장판 4시간 녹음하고 나서 나흘을 못 일어났다"라고 전해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