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선장' 맥커친 "내 꿈은 PIT에서 커리어 마치는 것"

김동영 기자 / 입력 : 2016.12.11 09:49
  • 글자크기조절
image
계속 피츠버그에 남게 된 '해적선장' 앤드류 맥커친. /AFPBBNews=뉴스1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해적선장' 앤드류 맥커친(30)이 피츠버그에 계속 남게 된 것이 기쁘다는 뜻을 밝혔다. 피츠버그에서 은퇴하는 것이 꿈이라는 말도 남겼다.


MLB.com, ESPN 등 현지 매체들은 11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의 팀 행사인 '파이어리츠페스트(PirateFest)'에 참석한 맥커친과의 인터뷰 내용을 전했다. 맥커친은 "여기 있는 것이 행복하다. 피츠버그 유니폼을 계속 입게 되어 좋다. 내 꿈은 내 커리어를 피츠버그에서 마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당초 맥커친은 이 행사에 참석하지 못 할 뻔했다. 피츠버그가 트레이드 매물로 맥커친을 내놨기 때문이다. 워싱턴이 적극적으로 나섰다. 피츠버그의 블랙&골드 유니폼이 아닌, 워싱턴의 화이트&레드 유니폼을 입는 듯했다.

하지만 막판에 틀어졌다. 워싱턴이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애덤 이튼(28)을 데려오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화이트삭스는 투수 루카스 지올리토(22), 레이날도 로페즈(22), 댄 더닝(22)을 받았다.


이튼 역시 중견수 자원이다. 2016년 시즌에는 우익수로 더 많이 뛰기는 했지만(중견수 48경기-우익수 121경기), 2014년과 2015년에는 풀타임 중견수였다. 이런 이튼을 데려오면서, 워싱턴으로서는 맥커친을 영입할 이유가 사라졌다.

이에 피츠버그는 맥커친을 계속 안고 가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고, 맥커친은 팀 행사에 정상적으로 참여했다.

image
2017년 시즌에도 이 세리모니가 계속될 전망이다. 피츠버그의 외야수 앤드류 맥커친-그레고리 폴랑코-스탈링 마르테. /AFPBBNews=뉴스1





맥커친은 "이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참석 여부가 확실하지 않았다.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행복하다. 계속 블랙&골드 유니폼을 입게 되어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 꿈은 피츠버그에서 내 커리어를 마치는 것이다. 월드시리즈 우승을 몇 차례 차지하는 것 또한 꿈이다. 우리 모두 그런 꿈을 가지고 있다. 트레이드 시장에서 내 이름이 떴을 때, 이 꿈이 조금은 바뀔 수도 있었다. 사실 트레이드 소문에 신경이 쓰이기는 했다. 나도 사람 아닌가"라고 더했다.

더불어 맥커친은 "헌팅턴 단장과 좋은 대화를 나눴다. 그는 그의 일이 있다. 이제 나는 차기 시즌을 바라보고 있다. 나는 준비가 됐다"라고 말했다.

닐 헌팅턴 단장은 트레이드에 대해 "우리는 전화를 받았고, 이야기를 들었고, 협상을 진행했다. 맥커친 뿐만이 아니었다. 다른 선수들의 이름도 있었다. 선수를 보내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면 보내는 것이고, 아니라고 판단하면 안고 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는 우리 선수들과 함께 가는 것이 옳은 길이라고 판단했다. 우리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서 더 많은 승리를 따낼 수 있게 해줄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다"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헌팅턴 단장은 이번 오프시즌 맥커친의 트레이드는 '있을 것 같지 않다'라는 말을 남겼다.

물론 다시 트레이드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 맥커친은 2016년 타율 0.256, 24홈런 79타점, OPS 0.766을 기록하며 풀타임 메이저리거가 된 이후 가장 좋지 못한 기록을 남겼다. 반등이 예상되지만, 일단 트레이드 가치가 조금은 떨어진 모습이다.

2017년 시즌 전반기에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맥커친을 데려갈 팀이 나타날 수 있다. 맥커친은 2017년 연봉 1400만 달러에 2018년 1475만 달러의 팀 옵션이 걸려있다. 팀 옵션을 실행하지 않을 경우, 2017년 시즌 후 FA가 된다. 트레이드 여지는 충분한 셈이다.

어쨌든 팀 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맥커친은 2017년 개막전에서도 피츠버그 소속으로 뛸 전망이다. 포지션은 중견수에서 코너 외야수로 바뀔 수도 있지만(이에 대해 맥커친은 중견수로 뛰겠다는 뜻을 밝혔다), 포지션과 무관하게 '해적선장'의 하선은 당분간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